쥬비스 다이어트 컨설팅, 휴가 후유증 현명하게 해결하는 방법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쥬. 비. 스 전속모델 지나


학생들에게 방학이 있다면, 직장인에게는 ‘여름휴가’가 있다.

휴가는 일상을 벗어나 에너지를 재충전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지만, 휴가가 끝난 후 갑자기 체중이 증가하는 경우가 많다. 일반적으로 불규칙한 식습관과 생활습관, 높은 열량의 음식섭취가 휴가기간의 살이 찌는 원인이다.

휴가 후 일상생활로 복귀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통해 내 몸의 리듬을 정상화 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지나 다이어트로 유명한 수원비만클리닉 쥬. 비. 스 수원점 이향숙 다이어트 컨설턴트는 신체리듬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있는데, 바로 휴가기간에 증가한 체중을 정상화 시키는 것이라고 전한다.

휴가 기간동안 증가한 체중을 원상복귀 시키는 방법

첫째, 규칙적인 세끼식사
휴가 후 여성들은 단기간 다이어트를 위해 단식이나 절식을 하기 쉽지만, 오히려 휴가 후에는 세끼식사를 규칙적으로 챙겨 먹는 다이어트 방법을 실천해야 한다. 특히 현미, 보리, 콩 등의 잡곡밥은 고른 영양섭취를 도울 뿐만 아니라, 생활에 필요한 기본적인 활동의 에너지원이 되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둘째, 비타민이 많은 제철 과일과 채소 챙겨먹기
과일과 채소는 누적된 피로를 회복시키는데 가장 좋은 천연 비타민이다. 특히 토마토, 수박, 복숭아, 포도 등 여름에 나는 제철 과일과 채소는 수분과 전해질, 비타민이 풍부해 더위로 지친 체력과 면역력을 높이는데 효과적이며, 다이어트 식단에도 좋은 음식이다.

셋째, 수면리듬 되찾기
잠을 자는 동안에 우리 몸은 호르몬을 분비하게 되는데, 이 호르몬은 하체비만, 허벅지, 팔뚝, 복부, 엉덩이 등의 지방을 녹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잠을 잘 때 분비되는 호르몬이 식욕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다음날 폭식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수면리듬을 되찾기 위해서는 야식과 과식을 절제하고 홍차나 커피와 같이 카페인 섭취를 피해야 한다.

넷째, 가벼운 스트레칭
스트레칭은 휴가 중 무리한 활동이나 장시간의 운전으로 인해 뭉친 근육을 풀어주며, 원활한 혈액순환으로 대사활동이 활발해져 피로회복과 체중조절에 도움이 된다.

다섯째, 몸을 따뜻하게 만들기
우리 몸의 순환이 잘 되어 영양소가 신체 곳곳에 전달이 잘 되면, 그만큼 살도 잘 빠지고 컨디션도 좋은 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가장 좋은 방법은 평소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족욕, 반신욕, 따뜻한 차를 마시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좋다.

멋진 그림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캔버스에 흰색 물감을 칠해주는 기본 작업을 한다. 그렇다면 건강하고 날씬한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식습관과 생활습관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무엇이든 기본을 지켜야 성공할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 다이어트 컨설팅 기업 쥬. 비. 스 : http://www.juvis.co.kr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