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치솟는 물가, 프리소셜커머스 '타운폰'에서 알뜰하게 쇼핑한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반값 할인 보다 더 강한 소셜커머스가 있다? 최근 소셜커머스 보다 한단계 발전된 프리소셜커머스가 등장해 스마트폰 이용자들의 즐거움을 ‘두배’로 만들어 주고 있다. 프리소셜커머스는 공짜 경제를 의미하는 프리코노믹스와 소셜커머스가 결합된 것. 즉 소셜커머스가 공동구매를 통한 반값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것이라면 프리소셜커머스는 100% 무료로 상품을 제공하는 수익 쉐어링 서비스다.

대표적인 프리소셜커머스 업체로는 지난 7월 11일 오픈한 ‘타운폰’(www.townpon.co.kr). 타운폰은 이벤트를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친구나 주변사람들을 많이 모을수록 당첨확률도 높아지는 무료 경품 이벤트 사이트다.

고객에게는 무료 이벤트 경품을, 기업에게는 브랜드, 상품 홍보 등 다양한 마케팅을 효율적인 비용으로 진행되는 윈윈(Win-Win) 구조로 주목 받고 있다. 이런 획기적인 방법 덕분에 대대적인 광고 없이 입소문 마케팅인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오픈 2주만에 회원 수 2만 명, 페이지뷰 15만 건을 기록하는 놀랄만한 성장세를 나타냈다.

타운폰의 프리소셜커머스 복합마케팅 시스템은 간편한 미션(문답형)만 수행하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자신(캡틴)의 고유주소를 홍보해 들어오는 회원(피플)이 늘어날수록 이벤트 당첨 확률이 상승하는 캡틴-피플(CP SYSTEM) 시스템이 적용돼 있다.

또한 캡틴은 피플을 많이 모을수록 캡틴의 랭킹이 올라가 타운폰 메인 홈페이지에서 개인 광고와 PR을 할 수 있다. 특히 한가지 이벤트는 여러 차수로 나누어 진행되는데 빨리 참여하고 차수별로 중복참여 할수록 당첨 확률은 배가되는 획기적인 이벤트 시스템이다.

이외에도 타운폰 이용후기 및 이벤트 당첨후기는 물론 매일 새로운 주제로 일상생활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함께 나누는 ‘타운모임’ 공간도 인기다.

타운폰은 지금까지CGV영화 이용권,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버거킹 와퍼세트, 파리바게뜨 치즈케익,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이용권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들을 매일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7월 27일 시작되는 도미노피자 이벤트는 정답을 공개하기 위해 타운폰(www.townpon.co.kr) 쇼핑몰이벤트가 오픈 될 예정임에도 불구하고 벌써부터 많은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