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여름방학 영어캠프 이것만은 점검하고 선택하자!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이번 여름방학도 어김없이 뜨거워질 예정이다.
여름 방학을 10여일 남짓 남겨두고 학부모들의 움직임이 가장 분주해질 시점이다. 발빠른 엄마들은 벌써 아이들의 영어실력을 올려줄 영어캠프를 찾느라 여념이 없다. 이번 여름 방학에도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 진행되는 수많은 영어캠프 중에 어느 캠프를 선택하여 보낼지 부모들의 고민은 깊어져만 간다.
안전하고, 내실있고, 믿을 수 있는 캠프를 고르기 위한 중요한 사항을 꼭 챙겨봐야 한다.

1. 캠프 공개 설명회 참여하기
캠프의 교육적 역할을 위해 프로그램, 숙박시설, 안전대책, 강사 등을 소개하는 캠프 설명회는 반드시 참가해 보는 것이 필수적이며, 개인적 사정으로 참가를 못하더라도 캠프 설명회 개최여부는 실제 해당 단체가 캠프를 운영하는지의 중요 척도가 된다

2. 홈페이지를 꼼꼼히 살펴보기
실제로 운영이 잘 되지 않으나 홈페이지만 멋지게 꾸며놓고 캠프를 과장 광고하는 경우도 많다. 캠프 설명회를 참가하지 못한다면 회사를 직접 방문하여 상담을 받고, 운영 능력등을 확인하는 것이 보다 안전하다. 아울러, 지난 캠프에 참가한 참가자들의 수기나 후기 등을 꼼꼼히 살피고 홈페이지 방문자수나 의견을 적는 게시판등이 부실하거나 등록된 글의 수가 너무 적다면 일단 한번 의심을 해보아야 한다.

3. 주위 인맥 함께하기
주변의 지인, 친척등의 소개로 이전에 참가한 캠프의 전반에 대해 들어보고 좋은 단체를 선택해보는 것도 초보자들이 신뢰 할 수 있는 캠프를 선택하기 쉬운 방법이다. 저학년인 경우일수록 신뢰 있는 단체를 선택하여 자녀 혼자 보내지 말고 친구, 친척과 함께 캠프에 보내는 것도 자녀에게 든든한 힘이 된다.

4. 다양한 고객혜택 확인하기
영어 캠프라는 상품이 대부분 높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어 학부모들에게 많은 부담으로 느껴지는 것이 현실이다. 그렇기 때문에 캠프 주관업체에서 시행하는 다양한 할인혜택과 EVNET 등을 통한 특별할인 혜택을 잘 선택하여 가격 부담에서 벗어나보자.
조기등록할인, 형제할인, 설명회할인, 이벤트 할인등 나에게 해당되고 받을 수 있는 할인을 꼭 챙겨보자.

5. 믿을 수 있는 곳에서 진행하는 캠프인지 확인하기
기숙형 캠프인 경우 캠프업체 홈페이지나 기숙시설 학교나 단체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숙박, 편의, 강의, 체육시설 등을 잘 살펴보아야 한다. 국내캠프가 진행되는 많은 대학교, 연수원, 기타 시설 중에 숙박, 강의시설등이 노후 되었거나 적합하지 않은 곳도 있기 때문이다. 적게는 1주부터 많게는 4주 이상을 먹고, 자고, 공부하는 아이들의 생활공간에 대해 안전시설인지 믿을 수 있는 시설인지는 반드시 확인해야 하며,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국내 유명 대학이나 기관 등에서 유치되는 곳일수록 안전하고 신뢰가 가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또한, 지난 캠프의 실적이 있는 단체를 선택하는 것이 보다 안전하다. 캠프 운영을 위한 브로셔, 리플렛등의 홍보지와 자료집등을 받아 보면 실제 캠프를 운영하는 단체인지, 운영이 잘되는 업체인지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의 내용들은 급조할 수 있지만. 프린트물이 아닌 홍보지, 자료집등을 허위로 제작하는 경우는 드물다. 최초로 운영 되어지는 캠프는 가급적 피하는 게 상책이며, 경험과 실적이 있는 단체의 캠프를 보내는 것이 안전하다. 따라서, 방문 및 전화 문의등을 통해 책임있고, 전통있는 주관단체인지 면밀히 검토하고 선택해야 한다.

- YBM 국내 여름방학 영어캠프 문의 : 02)590-7826~8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