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브랜드값 52억불

중앙일보

입력

삼성 전자제품 브랜드의 가치가 52억달러로 평가됐다.

삼성은 미국의 세계적 브랜드 평가회사 인터브랜드에 삼성 전자제품 브랜드의 가치평가를 의뢰한 결과 지난해 12월 기준으로 52억달러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3일 밝혔다.

이 금액은 인터브랜드가 지난해 6월 발표한 세계 브랜드 가치 60대 업체 순위에서 펩시콜라(59억달러)에 이은 33위에 해당한다고 삼성은 설명했다.

이 조사에서 코카콜라가 브랜드 가치 8백40억달러로 1위였고 마이크로소프트.IBM이 뒤를 이었다.

삼성은 앞으로 브랜드에 자산개념을 도입하고 브랜드 가치 관리에 적극 나서 2003년까지 삼성전자의 이름값을 시가총액(41조원)의 50% 수준인 2백억달러까지 높일 계획이다.
당장 올해 시드니 올림픽 마케팅에 2억달러를 투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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