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보건대학교, 익산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 인가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원광보건대학교(총장 김인종)가 익산교육지원청으로부터 원격평생교육시설 인가를 받았다.

원격평생교육시설은 인터넷을 통해 학습과목을 수강, 일정학점을 이수한 경우 전문대학 또는 대학졸업자와 동등한 학력 및 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관으로, 지난 2월 교육과학기술부의 평생교육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대학에서도 원격 강의를 통한 평생교육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하게 된 바 있다.

원광보건대학교는 금번 익산교육지원청의 원격평생교육시설 승인을 통해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인력 및 취업준비생을 위한 맞춤식 교육과정을 첨단기술성인을 대상으로 교양강좌 수준 이상의 전문교육을 원격으로 실시하고, 학사학위 수여가 가능하도록 학점은행제 등과 연계할 수 있는 ‘보건학’, ‘의료법규’, ‘지역사회구강보건실습’ 등 다양한 원격평생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승용 평생교육원장은 “우리대학의 우수한 인적자원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한 양질의 원격평생교육프로그램은 건전하고 발전적인 평생학습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함으로써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 활성화에 앞장서게 될 것”이라 전했다.

현재 원광보건대학교 평생교육원은 끊임없는 계발이 요구되는 자기 학습시대에 맞추어 전문대학 고유의 특성화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에 물적, 인적자원을 공유하기 위한 평생학습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학습 수요자들의 새로운 만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앞으로도 21세기 디지털 시대에 맞는 온라인 교육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고, 다양한 강의 컨텐츠 및 첨단 솔루션을 통한 최상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원광보건대학교 홈페이지 : www.wu.ac.kr
평생교육관련문의 : (063)840-1531~3, 1535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