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성복 힐스테이트’ 인기 회복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현대건설이 용인시 수지구 성복동에 지은 성복 힐스테이트가 꾸준히 팔리면서 인기를 회복하고 있다. 입지적인 장점과 교통 여건이 개선되면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해 5월부터 입주를 시작한 이 아파트는 119~222㎡ 2157가구의 대단지다. 1차가 지하 4층, 지상16~20층 12개동 645가구다. 2차는 지하 2층, 지상 17~20층 10개동 689가구, 3차가 지하 3층, 지상 10~20층 823가구 규모로 구성됐다. 요즘 새로 실시하는 프리미엄 보장제가 특히 주목받고 있다. 분양가의 20%인 1억5000만원만 있으면 즉시 입주 가능하며, 2년 후 집값이 떨어지면 보상해주는 것이다. 용인 지역에서 프리미엄 보장제를 실시하는 곳인 성복 힐스테이트가 처음이다. 분양금액의 60% 대출이자를 2년간 지원하며 분양금액의 20% 잔금유예 혜택도 준다.

 교통 여건도 많이 좋아졌다. 용인~서울 고속도로 서수지IC 개통으로 강남 헌릉IC까지 10분대로 진입 할 수 있는 강남생활권이다. 용인~서울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양재까지 20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또 정자와 수원을 잇는 신분당선 수지 연장사업으로 성복역(가칭, 2016년 개통 예정)이 단지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어서 서울 강남과 분당 접근성이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이밖에도 국도43호선,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가 인접해 있고, 강남을 오고 갈 수 있는 버스 노선도 갖춰져 있다.

 쾌적한 주변 환경도 주목할 점이다. 단지 인근에 등산객이 찾는 해발 528m 높이의 광교산이 있어 등산로와 산책로를 이용할 수 있다. 성복지구 내로 흐르는 성복천이 친환경테마형 하천으로 복원되고 있다.

 단지도 각종 테마공원이 조성되는 등 친환경적으로 지어졌다. 도량원, 갤러리 월, 여울 쉼터, 풀입교실, 성복마당, 공중정원, 물새쉼터 등 다양한 테마공원이 있으며 분수와 인공폭포 등 수경공원도 마련됐다.

 단지는 동마다 특색 있는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1차는 이태리 투스카니 컨셉트의 테마파크가 있으며, 2차는 유럽의 정원을 그대로 가져온 것 같은 앞마당을 조성했다. 3차에는 유럽 대저택의 정원을 연상시킬 정도의 섬세한 조경이 눈길을 끈다는 평가다.

 유비쿼터스 시스템을 적용한 점도 주목된다. 최첨단 주차정보시스템인 UPIS를 적용해 입주민에게 자동으로 주차위치를 통보해준다.

 또 유비쿼터스 열쇠 하나만으로 출입, 안전, 교통수단까지 제어할 수 있다. 가구 현관자동인증시스템, 공동현관 논스탑 패스 시스템, 초고속 정보통신, 홈네트워크 시스템 등을 적용했다. 집을 나설 때 엘리베이터를 자동으로 호출할 수 있으며, 유비쿼터스 키를 소지하고 있으면 공동현관에서 집 앞까지 자동으로 문이 열린다.

 보안 시스템도 잘 갖춰져 있다. 주차 안전 및 편의시스템, 지하주차장 비상벨 및 인터폰, 무인경비시스템, 방범용 저층부 가스배관커버 등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고려했다.

 용인 성복지구는 골프8학군이라는 별명이 있듯 용인시내 18개의 골프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주변에 대형마트와 분당 서울대병원이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또 수지구청도 2.5km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주변에는 이마트(수지점), 롯데마트, 죽전사거리를 중심으로 신세계백화점(경기점)과 이마트(죽전점), 롯데백화점(수내점), 전 삼성프라자 현 AK플라자(분당점) 등이 있다.

 학군도 잘 갖춰져 있다. 수지고, 풍덕고 전국 모의고사 1~10위권안의 학군을 자랑하고 있으며 용인지역 거주자 30%를 우선으로 하는 특목고인 용인외국어고등학교가 있다. 대학교는 단국대학교와 경찰대학교, 용인대학교, 명지대학교, 강남대학교 등이 있다.

 한편, 성복지구는 올해까지 모두 1만2186가구에 이르는 대단지를 형성할 예정으로 주변 판교, 광교신도시의 각종 편의시설을 공유할 수 있다. 전문가들은 용인 성복지구가 서울 강남지역으로 교통여건히 개선되면서 신흥 부촌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한다. 실제로 분당과 용인, 강남 투자자들이 성복지구 부동산 매입을 늘리고 있다는게 현지 중개업소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 문의=031-262-1340

[사진설명] 경기도 용인시 성복힐스테이트는 유럽형 외관 디자인과 친환경적인 조경, 차별화된 내부 평면 설계 등으로 관심을 끈다.

<박일한 기자 jumpcut@joongang.co.kr 사진="현대건설" 제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