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사업에서도 인터넷이 중시되고 있다. 미국의 대표적 디자이너 랄프 로렌은 지난 8일 방송사 NBC를 합작 파트너로 삼았다.
인기 브랜드 폴로를 성공적으로 끌어가고 있지만 인터넷 미디어로 진출하지 못하면 패션사업에서 곧 도태될 것이란 판단 때문이다.
가사(家事)전문가 마사 스튜어트가 자신이 세운 옴니미디어를 통해 출판.전자상거래 등 다방면으로 사업을 확장시킨 것도 큰 자극이었다.
랄프 로렌과 NBC는 ''폴로닷컴(Polo.com)'' 을 세워 로렌의 디자인을 비디오 클립으로 소개하고 상품을 팔 계획이다.
또 폴로 상품만 취급하는 게 아니라 항공.호텔예약까지 할 수 있는 사이트로 키워갈 예정이다.
경제호황으로 구매력이 높아진 미국 중류층에 ''부유한 라이프 스타일이란 바로 이런 것'' 이라고 소개하며 관련 상품.서비스를 한 사이트에 모은다는 계산이다.
인기 있는 폴로의 사파리룩 등 고가품으로 인정받는 상품을 동화상으로 소개하는 사이트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구매력도 높을 것으로 분석했다.
NBC는 향후 5년간 1억달러어치 광고를 해주고, 자회사인 홈쇼핑업체 밸류비전은 고객 서비스와 물류를 책임지는 대신 폴로닷컴의 지분 50%를 갖게 된다.
로렌은 폴로 상품을 제값에 팔고 재고도 처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잡은 셈이다. 폴로닷컴의 손익분기점은 7천5백만달러다.
블루밍데일.메이시 등 백화점들도 홈페이지를 만들어 전자상거래에 나서고 있어 인터넷을 통한 폴로 매출은 늘어날 전망이다. NBC와 업무협약 발표 이후 폴로 주가는 15%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