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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커머스 고객만족도 1위’는 어디?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소셜커머스 업계 회원수 1위 브랜드 쿠팡(www.coupang.com, 대표 김범석)이 소셜커머스 고객만족도 또한 1위를 기록하는 성과를 보였다.

쿠팡은 반가격닷컴을 통해 진행된 소셜커머스 고객만족도 순위 선거에서 1위에 선정되는 쾌거를 올렸다고 밝혔다.

이 선거는 지난 10일부터 12일 총 3일간 반가격닷컴에 가입된 전체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반가격닷컴은 9일 고객만족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업체 2개를 작성해 회신해달라는 선거 안내 메일을 발송했고, 12일까지 회원이 답메일을 작성해서 보낸 결과를 취합했다. 선거대상 회원수 7,348명 중 선거 참여 회원수는 총 5,217명으로 참여율이 71%를 기록했다. 점수는 1위 득표시 2점, 2위 득표시 1점으로 가산됐으며 총점내역은 참여회원수 곱하기 3점인 15,651점이다.

쿠팡 측은 “총 2,363점을 받아 고객만족도 1위가 되었다”며 “전자상거래법에 따른 7일환불을 시행하는 동시에 고객서비스 센터의 서비스를 개선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선거 결과에 따른 반가격닷컴의 분석에 따르면, 기존에 쿠팡도 고객불만 사례가 많았지만 2월부터 서비스가 개선되어 고객만족도가 급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쿠팡 외 그루폰, 해피바이러스 또한 7일환불과 고객서비스에 노력한 결과 상위권으로 진입된 것으로 분석됐다. 이를 반가격닷컴은 소비자의 가장 큰 불만이 환불 문제임을 보여주는 현상이라고 평가했다.

쿠팡 김범석 대표는 “이번 고객만족도 1위 기록은 일반 고객들이 쿠팡을 인정해주신 결과이기 때문에 무척 기쁘다”며 “퀄리티 있는 상품만 엄선해 제공하는 등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했던 기존의 노력들이 빛을 보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신뢰받는 소셜커머스가 되기 위해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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