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왕 하는 다이어트 한 번에 끝내자.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A : “가장 빠른 다이어트 방법이 뭘까요?”
B : “식사량을 줄이면서 운동을 하는 거요.”
A : “그렇다면 운동을 멈추면 어떻게 될까요?”
B : “………….”

여성들 스스로도 알고 있다. 평생 식사량을 줄이면서 운동을 할 수 없다는 것을.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반복하는 이유는 단 기간내의 효과가 나타나는 다이어트 방법이기 때문이다.
여성들은 왜? 훗날은 생각하지 않고, 당장의 효과에만 급급해 하는 것일까? 답답한 현실이다.

다이어트 인식의 전환이 필요하다

다이어트 컨설팅 전문기업 쥬비스 울산점 조혜란 다이어트 컨설턴트는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데 초점을 두면, 요요 없는 다이어트가 가능하다고 조언한다.

우리 몸은 24시간 에너지를 소비하기 때문에 대사량이 높아 순환이 잘 되면 많이 먹어도 배출이 잘 되어 살이 찌지 않는다. 그러므로 칼로리보다는 ‘에너지 배출이 얼만큼 잘 되느냐?’, ‘대사량이 얼마나 높으냐’ 가 보다 중요하다.

여기서 한가지 짚고 넘어가야 할 것은 ‘에너지 배출이 잘 되고 대사량이 높다’라는 것은 ‘내 몸이 건강하다’ 라는 것과 거의 같은 개념으로 봐도 무방하다. 다시 말해 건강해야만 살이 빠진다는 것이다.

흔히 다이어트 하면 떠오르게 되는 ‘굶는 다이어트, 원 푸드 다이어트, 약물 다이어트’ 등은 순간적인 효과는 볼 수 있지만 결과적으로 요요 현상 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떨어뜨려 건강을 해치는 방법이다. 가장 큰 문제는 이러한 방법의 다이어트를 지속적으로 반복하면, 우리 몸은 스스로를 지키고자 에너지를 비축하는 몸 상태가 된다는 점이다.

즉, 몸이 건강하지 않으면, 그 어떠한 방법의 다이어트로도 절대 효과를 볼 수 없다.

기왕 하는 다이어트 한 번에 끝내자

울산비만클리닉 쥬비스 울산점 조혜란 다이어트 컨설턴트는 가장 이상적인 다이어트 방법은 살이 찌는 원인을 먼저 파악하고 개선하는 것이라고 조언한다.

끼니를 밥으로 챙겨먹는 것을 우선으로 하여, 고른 영양섭취를 통해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서 기초대사량을 높여야 한다. 이것은 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체온을 유지하고,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하여, 세포가 스스로 많은 영양분을 많이 가져다 쓰도록 하기 위한 방법인데, 몸 스스로가 에너지를 소비하는 환경을 만들어 주기 때문에 요요 현상이 발생하지 않으며, 특히 가장 많은 여성들이 고민하는 하체비만을 개선하는데도 효과가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단기간 내의 효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은 아니지만, 결과적으로는 ‘가장 바른 다이어트가 빠른 다이어트’ 인 것이다.

다이어트 컨설팅 전문기업 쥬비스 www.juvis.co.kr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자료 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