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수정예 수학 특성화 프로그램! 광주정일기숙학원!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광주시 오포읍에 위치한 광주정일학원은 강남과 제일 가까운 기숙학원이다. 실제로 이동 시간과 경로를 검색해보면 30분 남짓의 시간이 걸린다. 이를 통해 유능한 강사들의 초빙이 가능하고 공교육과 차별화를 둔 소수정예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을 관리한다.

공교육의 가장 큰 문제점이 일방적인 수업의 제공에 있다고도 볼수 있다. 즉, 학생들이 성적이 낮은 이유를 분석하고 그 부분에 대한 대안을 제시 하는 부분이 공교육에선 찾아 볼 수 없다.

일방적으로 수업을 제공하고 공부를 하고 말고는 개인에게 맡겨두는 시스템에서 한번 실패를 경험했을땐 그 부분에 대한 대안이 제시되어야 한다는 광주정일학원의 주장이다. 즉, 학생수가 많으면 학생들에 대한 정확한 분석을 토대로 한 학습 계획이 제공되기가 쉽지가 않다.

광주정일학원은 매일, 매주 테스트를 실시하여 학생들을 분석하고, 일정 수준의 이해도가 확립되지 못할 땐, 그 이유를 분석하여 보완하는 45일 SRP시스템으로 학생들을 관리한다. 이 테스트의 모든 문제는 학생들의 이해도와 수능적 사고력의 정도를 파악할 수 있는 각주를 달아 전산화하여 관리한다.

이를 통해 모든 학생들 개개인의 이해도가 측정 가능하고 문제점이 야기되었을땐 이를 적극적으로 학원이 개입하여 보정해 준다. 특히나 이 시스템은 수리영역에서 두드러지게 정확도가 높다. 수학의 특성상 진도가 나가고 있는 한단원에만 열중한다고 해서 그 단원이 완성될 수 없다.

수학은 기초를 기반으로 그 위에 탑을 올리는 형태로 진행되어야 한다. 즉, 수능 반영 범위의 수업뿐만아니라 각 단원들과 연계되어 있는 기존의 기초 단원들도 완성 시켜줘야 한다. 광주정일학원은 이러한 부분에 입각하여, 약점을 분석하고 그 약점을 보완하는 과정에서 기초 부분을 소규모 그룹 과외형태의 클리닉을 실시한다. 즉 단원간의 연결고리를 학생들에게 인지 시켜 반영범위내의 단원들의 완성도를 높인다.

이러한 프로그램으로 광주정일학원은 매년 수많은 수리영역 급상승자와 1등급을 배출해낸다. 광주정일학원 원성철 원장은 “광주정일학원이 수학이 강한 기숙학원으로 추천받고, 좋은기숙학원으로 소문이 나는 이유는 여기서 온다.”라고 강조했다.

광주정일학원은 1월 23일에 무시험 전형의 선행반을 모집한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031-719-9944)또는 홈페이지(www.ejungil.com)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선행반
► 3차 2011년 1월 23일(일) 오후 3시

■ 정규반
► 1차 2011년 2월 6일(일) 오후 3시
► 2차 2011년 2월 20일(일) 오후 3시
► 3차 2011년 2월 27일(일) 오후 3시

■ 자료출처 : 광주정일학원
■ 홈페이지 : www.ejungil.com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