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필기감의 국산펜 출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한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하나 이상 가지고 있는 물건, 볼펜.
바로 이런 펜 개발 분야에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췄다고 평가받는 동아연필(www.dongapen.com)이 최근에 자체 최첨단 기술을 이용해 ‘크로닉스‘ 라는 고기능성 제품을 출시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볼펜을 사용할 때 잘 써지거나 선명하게 써지는 것을 보고 구매 하게 된다. ‘크로닉스‘ 는 자체 최첨단 기술로 만든 특수 하이브리드 잉크를 사용하여 일반 필기구보다 훨씬 부드럽고 선명하게 잘 써지는 특징이 있다.

하이브리드 잉크란 특정의 첨가제를 사용한 저점도 잉크를 말한다. 일반 잉크보다 훨씬 부드럽고 일반 유성볼펜보다 가벼운 필기감과 진한 농도를 갖는 것이 특징이다.

차별화된 국내의 기술력으로 잘 만든 제품의 출시는 국내 시장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중요한 전환점이 될 수있다. 동아연필의 ‘크로닉스’ 는 해외 각 나라에서도 바이어들의 문의가 쇄도 하며 현재 선주문이 밀려있는 상황이다.

현재 '크로닉스'는 0.7mm, 1.0mm 두종류이며 흑,청,적 3가지 색상이다. 곧 0.5mm도 출시될 예정으로 가격은 한 자루당 1,000원 이다.

동아연필의 관계자는 “60여년의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오랜 준비끝에 출시된 ‘크로닉스’ 펜이 수입펜에 비해 가격 및 성능을 동시에 만족시켜주는 실속 있는 토종펜으로서의 저력을 보여줄 것” 이라고 전했다.

출시이후 ‘크로닉스‘ 는 부드러운 필기감에 만족한 사용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올해도 토종펜으로서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해외시장 까지의 활약을 기대해 본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