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보건대학, 네팔 트리부반대학교와 MOU체결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원광보건대학(총장 김인종)이 지난 13일 대학 내 본관 회의실에서 네팔 트리부반대학교와 실질적 교류 확대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인종 총장과 마드하브 프라사드 샤르마(MADHAB PRASAD SHARMA) 총장 등 양 기관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하였으며,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궁극적으로 각 대학의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인재 육성 및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학술, 문화, 교육 등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상호간의 교직원, 연구원, 학생 교류 및 교환, ▲다양한 교육연수∙문화 프로그램 및 공동 연구 진행, ▲학술자료, 도서, 출판물 및 정보 등의 교환, ▲상호간의 강의실, 기숙사, 식당 등의 시설 제공, ▲양교가 합의한 기타 교류활동 등이다.

김인종 총장은 “네팔 최고대학인 국립 트리부반대학교와의 MOU 체결은 다변화하는 국제화시대에 미래 핵심이 될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공동연구추진 이라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며, “향후 다양한 분야의 상호협력과 교류 확대를 통해 대학 경쟁력을 강화시킴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원광보건대학은 1995년 국내대학으로는 처음으로 필리핀 Southwestern University와 국제교류를 시작하였으며, 필리핀 San calros University, Cebu Doctor's University, University of southern philippines Foundation, Shanggri-la Resort&spa, 중국 북경대학교, 중남대학 상아의학원, 수강공학원 등 수많은 국가의 교육ㆍ공공기관과의 협력관계 확대를 통해 교원교류, 원광여행사의 유학사업, 의료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원광보건대학은 현재 미국, 중국, 호주, 캐나다, 일본, 필리핀 등 수많은 국가의 교육ㆍ공공기관과 협력관계를 확대해나감으로써 학생들에게 양질의 글로벌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원광보건대학홈페이지 : www.wu.ac.kr
▶ 입학관련문의 : (063)840-1127~1129, 1551~1553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