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주식투자로 실제 100억 번 전문가, 그의 매매원칙은?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빠르고 효율적인 제태그 수단의 대명사 주식투자. 같은 투자를 하더라도 수익과 손실의 차이가 극명하고, 대다수 개인들의 손실폭이 커지면서 주식투자에 대한 시각이 어둡게 비춰지고 있다.

자산을 불리기 위해 하는 재테크임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단시일 내에 손실보기 위한 방법으로 대응하는 개인투자자들이 많은 것이 사실이기 때문.

증권방송 ZeroTV(제로티비, www.zero-tv.co.kr)의 [미다스 카페]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상도’는 투자실패의 원인을 개선하면 얼마든지 쉽게 자산을 늘릴 수 있는 주식투자가 가능하다고 조언한다.


< 우리가 그 동안 깨닫지 못했던 주식투자 실패의 척도 ‘비중’>

천만원으로 대형주와 급등 개별주 매매 중에서 어느 것이 더 수익률이 좋을까? 개별주는 급등수익은 있어도 비중을 크게 실을 수 없기 때문에 실제로는 대형주 수익이 더 좋다고 말한다.

그럼 개별주 에 비중을 실으면 안 되는 이유는 왜일까? 한마디로 급변동성으로 인한 어려움이라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29일 [미다스 카페]에선 한전산업으로 10% 수익을 거뒀지만, 고점에서 수익 청산 후 다시 급락 반전을 연출했다. 개별주의 경우 매수와 매도가 순간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는데 호가를 계속 볼 수 없으면 발 빠른 대응이 어렵고, 결국 매도타이밍을 놓치면 손실이 극대화되어서 리스크가 커질 수 밖에 없다는 설명이다.

이에 따라 자신의 투자금액에서 대형주의 경우 30%까지, 개별주는 10% 미만으로 비중을 맞출 것을 강조한다. 특히 대응이 더딜 수 밖에 없는 직장인이라면 리스크 있는 급등의 유혹보다 실리를 챙길 수 있는 포트폴리오의 구성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 연일 고수익 추천종목에 주식거래 수수료 무료 혜택!>

주식거래 매매수수료 무료 혜택뿐만 아니라, 내노라하는 최고 전문가의 확실한 고수익 보장 핵심종목 추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증권방송 ZeroTV(제로티비, www.zero-tv.co.kr).

전문가를 통한 고수익 종목추천을 받기 위해 증권방송의 수요는 날로 커져가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증권거래 수수료 면제의 파격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ZeroTV 서비스 이용자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

“투자자 입장에서 수수료가 적고 크고 상관 없이 아까운 건 아깝더라구요. 수수료도 면제받고, 전문가의 추천종목으로 상당한 수익도 거두고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실전매매 경험뿐만 아니라 전문 투자상담사 자격으로 검증된 최고의 전문가들의 고품격 증권방송과 함께 다가오는 연말/연초 랠리 원하는 이상의 고수익을 거둬보길 바란다.

문의: 고객센터 1588-0805

<금일의 이슈 종목>
이케이에너지, 미래산업, 동양철관, 대우부품, 동국실업, 대구도시가스, 신우, 하이닉스, 한전산업, 동양물산, 대영포장, 우리들생명과학, 현대에이치씨엔, KEC, 외환은행, 유진투자증권, 아시아나항공, 금호종금, 광명전기, 일신석재, 현대상선, 우리금융, STX조선해양, 현대해상, KODEX레버리지, 이구산업 ,진흥기업, 대호에이엘, 남선알미늄, GS, 와이비로드, 우리들제약, 두산인프라코어, 메리츠화재, SK네트웍스, 삼익악기, 한세실업, SK증권, 대창, 글로스텍, 케이티스, 대우증권, KT, 대한은박지, 현대증권, 현대피앤씨, 기아차, 동양종금증권, 케이아이씨, 삼양옵틱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