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케이창업(주) 교보문고, 영풍문고, 인터파크도서, 반디앤루니스 대형서점 마케팅제휴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프랜차이즈 창업전문 기업 MK창업(주)은 지난 14일과 16일, 17일 한국의 온/오프라인 대표대형서점인 교보문고(www.kyobobook.co.kr), 영풍문고(www.ypbooks.co.kr), 인터파크도서(book.interpark.com), 반디앤루니스(www.bandinlunis.com), 상호간의 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마케팅제휴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인터파크도서, 반디앤루니스, 가 최근의 도서 판매현황을 조사해본 결과, 창업과 관련된 서적의 판매율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온/오프라인 매장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보다 전문적인 창업정보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창업컨설팅 업계1위 MK창업과 손을 잡음으로써 이루어졌다.

마케팅제휴 내용으로는 창업과 관련된 다양한 창업아이템 서적들이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초보창업, 소자본창업, 여성창업자 등의 창업자들이 올바른 창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창업전문가들이 직접 서적 베스트 목록을 작성하고, 각 서점들과 공동으로 TFT를 구성해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하는 등의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MK창업(주) 전략기획팀의 김종민 마케팅팀장은 "이번 마케팅제휴로 인해 창업자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창업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다. 특히 지식의 집합체인 대형서점과의 협력은 MK창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다른 어떤 제휴보다도 큰 의미를 두고 싶다."라고 말했다.

한편 창업 계 일각에서는 "프랜차이즈 창업전문 기업 MK창업과 한국의 대표서점과의 이번 마케팅제휴는 극히 이례적이라고 볼 수 있을 정도로 혁신적" 이라고 평가하고 있다.

MK창업은 다양한 분야의 회사와 업무제휴를 통해 창업과 관련된 사업영역을 넓힐 뿐만 아니라, 마케팅 영역에서도 획기적이고 공격적인 전략을 펼치고 있어 앞으로 귀추가 주목된다.

자료제공: 창업의 모든 것 ‘창업몰’(www.changupmall.com)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