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년 전통의 묵은지 전문 프랜차이즈 ‘3년숙성 오모가리김치찌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우리나라 국민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을 꼽는다면 바로 떠오르는 것이 바로 김치찌개 된장찌개 일 것이다. 그 중에서도 김치찌개는 만들기도 쉬운데다 매콤하고 얼큰한 맛이 우리 입맛에 잘 맞아 아이부터 어른까지 즐겨먹고 있다. 최근에는 천연발효음식이 각광 받고, 한식 대중화 및 세계화 움직임이 커지면서 김치찌개 인기는 여전히 뜨겁다.

이러한 분위기 속, ‘3년숙성 오모가리김치찌개’ 집으로 향하는 고객들의 발길도 꾸준하다. 이 곳은 10년 넘게 수 차례 공중파 방송을 비롯한 각종 매스컴 등의 전파를 타면서 최고의 묵은지 요리 전문점으로 소개 되고 있는 곳이다.

60년 전통의 묵은지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 오모가리김치찌개는 100% 순수 국내산 원재료로 만든 3년 숙성된 묵은지를 사용해 깊고 시원한 맛이 일품이며 10년 넘게 1등 브랜드의 자리를 당당히 지키고 있다. 주재료인 오모가리김치는 조상대대로 이어진 종가집 종부인 묵은지 장인의 손 끝으로 엄선된 국내산 천연 우리 농수산물 중 최고만을 엄선해 만들어 진다.

런칭 후 10년 넘게 김치요리, 묵은지 요리 전문점 중 1등 브랜드를 꾸준히 유지하는 비결은 회사의 끊임없는 연구개발 노력 덕분. 국가가 인정한 HACCP 인증 시설에서 철저한 위생관리 시스템으로 오랜 세월 자연 숙성한 한국 전통 토종 묵은지의 깊은 맛을 보존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들로 2010년 올해만 벌써 6번이나 한국의 대표 묵은지 요리 전문점으로써 TV 방송을 탄 오모가리김치찌개는 대표메뉴인 찌개와 찜 외에, 묵은지와 함께 싸먹는 웰빙 메뉴인 오리바베큐, 녹차먹인 보성농협녹돈 구이 등을 선보여 직장인들의 점심식사 외에도 가족단위 외식이나 단체회식모임 등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특히 얼마 전 서민들의 한숨을 깊게 했던 배추파동에도 이 곳은 끄덕 없었다. 최근까지 김치가 ‘金치’로 둔갑해 매일 높은 김치가격과 사투를 벌였지만 오모가리김치찌개는 배추김치 메뉴를 전문으로 하는 외식 브랜드임에도 불구, 묵은지와 김치를 무제한으로 제공했다.

오모가리김치찌게가 이런 상황 속에서도 의연하게 대처할 수 있었던 것은 전문적인 김치저장시스템을 갖추고 있기 때문. 이 곳은 국내에서 단일회사로써는 가장 많은 양인 1년, 2년, 3년산 묵은지를 각각 연간 천 톤씩 생산 및 보유하고 있다. 이는 매년 천만 명이 먹을 수 있는 양으로, 김치파동 이후 더 많은 오모가리김치를 만들 계획이라고.

프랜차이즈 가맹점 확대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15년 동안 높은 수익성에도 불구, 주로 직영점과 친인척위주로만 매장을 개점했으나, 천톤의 배추 물량확보로 올해는 A급 상권입지에만 10여 곳을 출점 했다. (문의: 02-3431-1753)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