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사들 고향 구경가세요~"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3면

예로부터 일본은 도쿄와 오사카를 중심으로 성장해 왔다. 나고야는 그 사이에 자리 잡고 있다. 기계공학과 세라믹 등의 첨단기술이 발전한 국제적인 산업문화도시이며, 아이치 지방의 중심지이기도 하다.

▶ 많은 무사들의 고향인 나고야성

역사적으로는 1600년에 '세키가하라'전투가 벌어진 곳이다. 오다 노부나가, 도요토미 히데요시, 도쿠가와 이에야스 등 역사적 인물들이 모두 이 지방 출신이다.

나고야에는 역사적.문화적인 명소 아츠다신궁이 있다.

나고야의 심볼이라 할 수 있는 나고야 성은 일본 3대 명성 중 하나이다. 나고야 성에서 유명한 것이 황금'샤치호코'다. 천수각 지붕 용마루에 장식되어 있다.

나고야는 일본 4대 도시다. 화려한 백화점과 쇼핑 아케이드 거리가 있다. 현대적인 나고야를 느끼고 싶다면 사카에를 추천할 만하다. 사카에는 나고야에서 가장 번화한 거리다. 사카에를 중심으로 남북 약 2㎞에 펼쳐져 있는 '히사야 오오도오리'공원은 곳곳에 분수와 벤치 등이 마련돼 있어 산책로로 좋다. 지하철 사카에역을 중심으로 센트럴파크, 로스엔젤레스 광장, 희망의 샘, 엔젤파크 등이 있다. 휴일에는 미니콘서트나 스케이트보드를 타고 재주를 부리는 젊은이들을 볼 수 있다. 공원 한 가운데에는 '나고야 테레비탑'이 솟아있다. 90m에 마련된 전망대에서는 나고야 시가지와 히사야 오오도오리 공원이 한 눈에 들어온다.

나고야는 느긋하게 하루를 즐길 수 있는 아이템이 많은 곳이다.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도시이다. 올해 만국박람회를 통해 세계로의 웅비를 꿈꾸고 있다.

한진관광은 나고야시와 아이치박람회를 함께 즐기는 관광상품을 개발, 판매 중이다. 02-726-550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