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어학실 '스마트랩' 하나면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도 식은죽 먹기!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토익, 토플시험이 영어 실력의 거의 유일한 평가 수단으로 오랜 시간 활용되면서, 그 한계를 성토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최근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이 그 대체시험으로 새로이 부각되고 있다.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은 토플, 토익 즉 해외 영어시험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정부가 개발한 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 영역이 모두 포함된 인터넷 기반의 평가 시험으로서 한국형 토익, 토플이라고도 불리며 눈길을 끌고 있다.

새로운 영어능력 평가시험으로 주목 받고 있는 이 시험의 등장에 앞서, ㈜오리엔트에이브이는 읽고 쓰고 말하고 듣는 외국어학습 시스템 ‘스마트랩’을 개발하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스마트랩’은 임베디드 타입으로 기존 PC방식의 수업 환경보다 사용 연수에 따른 교체주기가 길며, 관리와 유지보수 비용이 저렴하여 경제성까지 두루 갖춘 어학 학습 통합 관리 시스템으로, 어학실에서 사용하는 수업제어 기능뿐 아니라 화상대화, VOD 학습, 학사관리시스템(LMS) 등의 기능들을 갖추고 있어 학생들의 영어교육에 필수적이다.

또 음성녹음 기능 및 텍스트 입력, 터치 입력 등이 가능하여 손쉬운 영어학습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급변하는 시대에 발맞추어 Wi-Fi무선인터넷, HDMI, VGA, SD 등도 지원되니 자기주도형 및 수준별 학습을 통한 영어 전용 교실에서는 물론, 효율적인 외국어교육에 꼭 필요한 아이템이라 할 수 있다.

㈜오리엔트에이브이 김영기 대표이사는 “'스마트랩'은 최근 말하기, 쓰기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는 시험 방식에 맞춰 개발되었다. ‘스마트랩’에 탑재된 다양한 기능들이, 학생들이 변화하는 외국어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이 오는 2012년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됨에 따라 오는 2016년부터는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도 외국어(영어) 영역 시험을 대체하게 될 것으로 보이면서 ‘스마트랩’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스마트랩’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나 구매를 원한다면 ㈜오리엔트에이브이 홈페이지(www.orientav.co.kr)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전화: 02-396-0880)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