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똑똑한 주부가 선택한 똑똑한 친환경 식품, 포장도 똑똑해야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건강을 생각하는 웰빙족이 늘면서 유기농산물의 순수 가공과정을 통해 까다로운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춘 친환경 제품이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자연과 건강을 중시하는 내추럴초이스㈜(http://www.naturalchoice.co.kr)는 어린이, 청소년, 노인, 아토피환자 등 남녀노소 누구나 먹을 수 있는 고기능성 프리미엄급의 친환경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내추럴초이스㈜은 100% 국내산 유기농산물을 농민으로부터 직접 구매해 유기가공기술 및 초고압가공, 초임계추출, 비열살균기술, 발효기술의 녹색가공기술을 적용해 기능성식품과 일반식품을 제조하고 있다. 내추럴초이스㈜의 유기농, 친환경특화 업소에 적합한 프리미엄급 브랜드인 ‘초록보감’은 친환경 및 유기농 원료를 사용해 화학첨가제의 사용을 배제한 유기가공과 로하스(LOHAS) 개념을 도입한 제품군이다.

호서대학교 식품생물공학과 내에 위치한 내추럴초이스㈜(대표이사: 채희정 교수)는 교수와 연구원이 이끄는 창업기업으로 현직 대학교수 5명, 석박사급연구원 4명, 대학원생 6명, 학부생 5명 등 총 20명의 식품개발 전문가들이 유기농 및 친환경 식품 가공기술에 대한 전문화된 연구개발을 수행하고 있다.

100% 유기농매실과 유기농설탕만을 넣어 과육이 살아있는 ‘유기농 매실쨈’은 첨가물이 함유되지 않고 매실의 원료만 담은 부드러운 쨈이다. 유기농매실의 새콤달콤한 맛과 향이 느껴지는 영양만점 간식으로 기존의 쨈 포장 형태인 병, 플라스틱 용기를 탈피하고 신개념 포장형태인 ‘스파우트’를 사용해 편리성을 강조했다.

일반용기에 담은 쨈은 사용하는 스푼에 의해 이물이 투입되어 위생상의 문제가 될 수 있고 휴대하기도 불편한 점이 있는데 내추럴초이스㈜는 이러한 불편한 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일부 빙과류 제품의 포장에만 주로 적용하던 ‘스파우트’ 방식의 포장을 쨈 포장에 적용하여 이물 오염의 가능성 최소화하고 휴대의 편의성을 높였다. 내추럴초이스㈜는 이 제품을 지난 5월 제 28회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 출품해 크게 호평을 받고 친환경 식품 쇼핑몰을 통하여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이외에도 첨가물을 최소화한 친환경 사과쨈, 배쨈 제품이 개발돼 올 하반기에 출시할 예정이다.

내추럴초이스㈜는 또한 사과, 배를 그대로 동결건조한 ‘사과 그대로 Apple Crunch’, ‘배 그대로 Pear Crunch’는 지역별 전략산업 육성을 위한 목적으로 지원된 지역산업 기술개발사업(지역연계기술. 지식경제부) 수행의 성과물로서 올 5월에 출시하여 시장에서 크게 호평을 받고 있다. 이들 제품은 튀기지 않은 웰빙식품으로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신선한 과일스낵을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 내추럴초이스㈜는 두 가지 과일 건조칩 이후에도 오디, 딸기 등의 후속 제품개발을 계획 중이다.

내추럴초이스㈜만의 고유기술을 이용해 개발한 또 하나의 브랜드인 ‘초록테라피’. 대표적인 제품인 ‘후코이단 프리미엄’은 국내산 미역포자엽(미역귀)만을 이용해 만든 건강음료다. 이 제품은 청정해역 완도의 미역포자엽에서 추출한 고순도 후코이단에 하수오, 흑마늘, 대추, 상황버섯 등으로 맛과 기능을 더한 제품이다. 또 첨단 SDDP공법 등의 기술(특허 2건 출원 중)로 제조해 후코이단 고유의 갯내음을 개선하고 기호도를 높였다.

내추럴초이스㈜의 제품군은 친환경 유기농 전문쇼핑몰 내추럴프리미엄(http://www.naturalpremium.co.kr)에서 구매할 수 있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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