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수 가전 마케팅 열전 가전·유통업체 갖가지 이벤트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67면

1조원대 규모에 달할 것으로 추산되는 올 하반기 혼수 가전의 마케팅전이 열기를 뿜어내고있다. 각 가전업체와 전문유통업체들은 할인행사와 사은품제공, 무이자 할부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벌이며 고객 유치에 나서고 있다.

◇가전업체=LG전자는 '웨딩 퀸 페스티벌' 행사를 이달말까지 개최한다.

이행사 기간중에는 혼수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구매 가격대별로 고급 도자기세트, 가방, 목욕용품세트 등을 각각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LG 홈시어터를 구입하면 명작 DVD Title(10장)을 주고 결혼식 장면 등을 DVD로 제작해 주기도한다. 삼성전자는 이달말까지 벌이고있는 '파워 오브 아시아, 삼성전자 아시안게임 페스티벌'에서 혼수가전 마케팅전도 펼치고있다. 행사 기간 중 혼수 가전을 구입하는 1백명을 추첨해 아시안게임 공식 주화를 제공하며 구입 금액대별로 행남자기의 도자기 세트를 증정한다. 또 DVD 콤보를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월드컵 공식 DVD(한국팀 하이라이트 편)와 학습전용 DVD 타이틀 2매를 준다.

아남전자는 '2002년 해피웨딩 트루 페스티벌'을 15일까지 실시한다.

이 행사 참여 방법은 아남전자 신문광고에 있는 'TRUE'라는 로고를 오려서 우편엽서에 붙여 보내면 된다. 추첨을 통해 5명에게는 아남 홈시어터 세트를 주고 10명에게는 아남 니콘 디지털 카메라, 30명에게는 아남 DVD 플레이어를 각각 준다.

◇유통업체=테크노마트는 이달 20일까지 '2002 가을 혼수 대축제'를 벌이고있다. 이 행사는 42인치 프로젝션 TV와 6백76리터급 양문형 냉장고, 6Kg의 드럼 세탁기, 청소기, 전자레인지 등 총 9개 품목으로 이루어진 6백만원대 '금메달 세트', 4백만원대 '은메달 세트', 3백만원대의 '동메달 세트'를 마련했다. 각 세트 별로 소형 주방 가전제품의 사은품으로 준다.

전자랜드21은 전국 50여개 직영점에서 오는 20일까지 '알뜰 혼수 장만 세일'을 실시중이다. 행사기간중 혼수제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사은품을 준다.

구입금액별로 각각 고급 밀폐용기세트, 행남자기 세트, 퀸센스 주방기기 세트 등을 준다는 것. 또 추첨을 통해 컴퓨터, 캠코더, 세탁기 등 경품을 1백명에게 준다. 하이마트는 가구업체, 여행사 등과 제휴해 연계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이달말까지 혼수품을 구입한 고객이 제휴 여행사를 통해 2백만원 이상의 해외 신혼여행 상품을 계약하면 DVD 플레이어나 20만원 상당의 하이마트 상품 교환권을 준다. 또 혼수가전 구입 고객이 리바트가구를 구입할 경우에는 10만~15만원정도 할인해준다는 것이다.

제정갑 jkjae@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