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대학교 2010년도 하반기 신,편입생 모집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한국사이버대학교(총장 이우용)는 7월 15일까지 2010학년도 하반기 특별전형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신입생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2학년 편입생은 전적대학에서 35학점 이상, 3학년은 70학점 이상 취득자면 지원할 수 있다.

하반기 모집학과는 ▲어문학부(방송문예창작학과, 실용영어학과, 중국언어문화학과) ▲휴먼서비스학부(교육과학과, 사회복지학과, 상담학과, 아동학과) ▲IT디자인학부 (디지털디자인학과, 컴퓨터정보통신학과) ▲경영부동산학부(경영학과, 부동산학과, 세무회계학과) ▲사회안전학부(경찰교정학과, 법학과, 소방방재학과, 정보보안학과) 5개 학부 16개 학과다. 특별전형, 학사편입전형, 산업체•군위탁생전형, 장애인전형, 교육기회균등전형, 새터민전형, 외국인전형, 재외국민전형으로 나눠 총 3,337명을 선발한다.

특별전형 신•편입생에겐 1년간 수업료 20% 감면 혜택을 준다. 특별전형 대상자로는 직장인(현재직자 또는 6개월이상 경력자), 개인사업자, 주보, 농어촌 거주자, 실업계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만학도, 전문대학 졸업(예정)자가 이에 해당된다.

한국사이버대학교는 2008년 10월 일반 오프라인 대학과 동등한 고등교육법상 4년제 종합대학교로 격상되었으며, 2007년 교육부의 원격대학 평가에서도 경영•행정, 물적자원(시설/설비/시스템)부문에서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다.

특히, 온오프라인 360여 개 대학 중 개교 이래 사시합격자를 단 한 명이라도 배출한 명문대학이 30여개에 불과한 상황에서, 이 대학은 사이버대학 중 유일하게 개교 9년 만에 사시 합격자 6인 및 소방기술사 합격자 4인을 배출하는 쾌거를 올려 단시간에 국내 30대 명문대학 반열에 올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리고 이 대학은 연세대 등 전국 61개 명문대학이 공동으로 설립한 국내 최초 사이버대학교로서, 이 대학의 강점은 크게 3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첫째, 2010학년도부터 ‘재학 중 자신의 전공을 포함한 교내 모든 강좌를, 졸업 후에는 주전공과목을 평생 청강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세계 최초로 평생무상 청강서비스 제공한다. 이는 한국사이버대학교 입학 시, 수억원 가치의 수준 높은 강의콘텐츠를 평생 무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저작권 등 학교사정에 의해 일부 과목은 해당서비스에서 제외될 수 있다.

둘째, 재학생들이 학점교류를 통해 연세대 등 전국 61개 명문대학 강좌를 수강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사이버대학으로서, 97년이래 약 37만명의 학생들이 학점 또는 학위를 취득하였다. 또한 한국사이버대학교는 ‘연세대 등 전국 25개 회원대학 도서관 출입 및 도서열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이 대학 재학생들이 퇴근 후나 주말을 이용, 전국 어디에서나 가장 가까운 회원교를 방문하여 도서관 열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셋째, 직장인이 대다수인 신•편입생 및 재학생들의 어려운 경제사정을 고려하여, 2010학년도 2학기 입학생 전원(100%)에게 장학금을 제공할 예정이며, 재학생들에 대한 장학금 혜택(전체 재학생대비 70.1%, 등록금대비 26.4%)도 국내 대학 최고 수준이다. 특히, 한국사이버대학교는 2010학년도 2학기 특별전형 입학자 전원 및 일반전형 직장인/주부 지원자의 경우 입학 후 1년간 수업료 20%, 학사편입학 입학자의 경우 입학 후 1년간 수업료 25%, 협정기관 직장인의 경우 산업체위탁전형을 통해 졸업시까지 매 학기 수업료 40% 감면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한국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http://go.kcu.ac)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상담문의: 02-3149-9611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