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음, 동영상 촬영 기능 아세요":초보자 제품 구입요령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51면

디지털 카메라의 가격은 LCD 화면의 유무나 화소수 등에 따라 천차만별이다. 10만원대의 LCD가 없는 30만~1백만 화소대의 디지털 카메라에서부터 2천만원대의 1천6백만 화소의 스튜디오용 디지털 카메라까지 다양하다. 현재 국내에서는 10여개 회사에서 만든 1백여종 이상의 디지털 카메라가 판매되고 있다. 이렇게 많은 디지털 카메라 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카메라를 어떻게 고를 것인가. 먼저 사용 목적을 확실히 한 후 화소수, 기능, 가격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다.

디지털 카메라를 구입할 때 중요하게 여기는 것 중 하나는 화소수다. 화소수는 저장할 수 있는 사진의 크기(해상도)를 나타내는 단위다. 현재 보급형 디지털 카메라는 5백만 화소대의 제품까지 나와 있는데, A4용지보다 큰 대형 사진 출력을 염두에 두지 않는 이상 굳이 비싼 제품을 고를 필요는 없다. 일반 가정용이라면 1백만~2백만 화소 정도면 충분하다.

또한 사용 목적에 따라 접사 촬영이나 동영상 촬영, 수동 기능, 회전 LCD 등의 기능을 가진 카메라를 선택하도록 한다. 좀더 꼼꼼하게 따진다면 배터리 성능이나 사용하는 메모리의 종류 등도 체크하는 것이 좋다. 디지털 카메라는 추가 메모리와 배터리를 구입해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AS를 위해서 제품 보증서와 정식 수입품인지도 꼭 확인하도록 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