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족 건강, 이렇게 지켜요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가족건강나들이, 병원으로 왔어요’

우리가 가장 흔히 하는 말 중 하나인‘건강하세요’는 언제나 옆에서 자신을 지켜주는 사람에게는 정작 하기 어려운 법이다.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평생건강증진센터(병원장 홍영선)에서는 건강검진을 통해 가족을 향한 사랑을 전파하고 있다.

평생건강증진센터는 지난 5월 한달동안, 가족건강 포토콘테스트‘가족건강나들이, 병원으로 왔어요’를 통해 언제나 건강하게 사는 가족의 모습을 사진과 사연을 통해 응모하고, 우리 가족만의 가족건강관리법을 소개하는 이벤트를 개최하였다.

부부가 같은 취미를 가지고서 20년이 넘는 시간동안 매주 등산을 하면서 건강도 지키고 부부의 정도 두텁게 한다는 사연부터 세상에 첫발을 내디딘 아기의 올바른 성장을 위하여 균형 잡힌 식단과 꾸준한 운동을 병행한다는 부지런한 엄마의 이야기 등 많은 수의 사진과 사연이 공모되었고, 심사를 거쳐서 80개의 작품이 당선작으로 선정되었다.

근래에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마라톤’과 ‘자전거 타기’에 관련된 사진과 사연이 많은 수를 차지하였다. 가장 손쉬워 보이는 운동처럼 보이지만 많은 노력과 훈련이 필요한 운동이 바로 마라톤과 자전거타기이다. 하지만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고, 근래에 붐을 조성하며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루트들이 생겨서 많은 가족들이 건강을 지키는 방법으로 택하고 있다.

그리고 건강검진을 통해 가족건강을 지킬 수 있는 기회도 주어졌다. 이벤트 기간동안 서울성모병원 평생건강증진센터에서 가족패키지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가족생활분석 특별 서비스’가 제공되었다. 가족생활분석 특별 서비스는 가족이 함께 경제적으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된‘가족패키지’를 응모기간동안 예약한 고객에게는 전문 운동처방사와 영양처방사가 가족단위로 특별 건강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가족단위 건강관리법을 제시하는 서비스이다.

서초구에 위치한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평생건강증진센터는 최신 시설과 의료장비를 갖추고 새로 구성된 건강검진 전문 의료진이 국내 최고 수준의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건강검진센터로서, 한국소비자원 조사 건강검진서비스 고객만족도 1위 달성 및 대한민국상품대상 서비스품질 부분 대상 수상 등 만족도 높은 건강검진 서비스를 자랑한다. 타 검진센터와 비교되는‘가족건강’과‘평생건강’이라는 평생건강증진센터의 취지에 맞는 이번 이벤트로 가족의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수 있게 되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