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강남구 수능 논술 방송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11면

EBS 인터넷 수능방송(www.ebsi.co.kr)과 서울 강남구청의 인터넷 수능방송(www.ingang.go.kr)이 논술 강의를 시작했다.

EBS는 위성채널인 EBS플러스1을 통해 22일 'EBS 논술특강'(20편)을 방송하기 시작했으며 23일부터는 인터넷을 통해 '논술 실전강좌'(70편), '논술 대학별 강좌'(80편), '교양강좌'(200편) 등을 내보낸다. 박정하 교육방송 강사 등이 강의를 맡는다.

논술 실전강좌에서는 ▶논술 및 면접에 출제될 만한 사안을 다루는 시사쟁점 ▶논술에 많이 출제되는 주제를 정리하는 주제특강▶실전논술 등으로 나누어 강의한다. 논술 대학별 강좌에서는 20개 대학의 논술 담당자가 출연해 '우리 대학 가는 길'을 강의하며, 대학별 기출문제, 모의 평가문제를 해설한다. 교양강좌에서는 ▶고전해제▶사상가해설▶주제별 강좌 등을 들을 수 있다.

서울 강남구도 '강남구청 수능방송'의 언어영역 대표강사인 조동기(41.조동기 국어논술 전문학원 대표)씨 등 대치동 학원가 논술강사 여덟명이 강의하는 논술 강의 15강좌를 개설해 22일 인터넷 방송을 시작했다.

강좌는 '논술의 기초이론과 원리'등 인문-사회-이공계의 논술시험에 출제될 수 있는 15개 대주제로 구성됐으며 대학별 논술고사 기출문제와 예상문제 등을 강좌별로 60분간 다루게 된다.

강남구청 수능방송 회원이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회원이 아닌 수험생이라도 회원 가입비 5000원만 내면 전국 어디서나 보고 들을 수 있다. 교재는 '1교시 논술팀의 파이널 논술'(대한교과서.350쪽.1만2000원)로 시중 서점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정형모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