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브리핑] 인공 고관절 수술 로봇 개발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1면

*** 인공 고관절 수술 로봇 개발

한국과학기술원(KAIST) 윤용산(기계공학과) 교수팀은 인공 고관절 삽입 수술 로봇을 개발했다고 25일 밝혔다. 고관절은 대퇴골과 엉치뼈 사이의 관절로 수술시 정밀도가 필요해 미국과 독일은 이미 수술 로봇을 개발, 이용하고 있다.

윤교수팀은 로봇에 수술 위치파악 시스템을 적용해 기존 로봇보다 설치 및 유지비용을 10분의1 이하로 줄였다고 설명했다. 전세계 인공 고관절 수술 로봇 시장은 연간 약 2백억원으로 추산된다.

*** 알타메디닷컴 산삼경품 행사

대체의학 전문 포털사이트인 '알타메디닷컴(http://www.altermedi.com)'은 사이트 개설 기념으로 '산삼 경품' 행사를 벌인다고 25일 밝혔다. 이 행사에는 경품으로 1천만원 상당의 산삼을 비롯해 전생요법 체험권.수맥상담권 등 특이한 상품을 내놓았다.

전생요법체험권은 최면요법을 통해 전생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것이며, 수맥상담권은 살고 있는 주택(아파트 포함)이나 회사에 수맥이 흐르는지 여부를 전문가가 상담해 주는 상품권이다. 02-3275-5580.

*** 쌍용차, 버스 생산설비 중국에 매각

쌍용자동차는 25일 버스 생산설비를 중국 자동차업체인 상해회중기차에 2백80만달러(약 36억원)에 매각키로 계약했다고 밝혔다. 또 현지 차량생산을 지원하기위해 2백25만달러 규모의 기술지원 계약도 했다.

연간 8천대 정도 생산 가능한 이 설비는 1997년 쌍용이 버스 생산을 중단한 뒤 유휴설비로 남아 있었다. 쌍용차는 자구계획의 일환으로 지난 2월에도 대형트럭 생산설비를 같은 회사에 3백20만달러를 받고 팔았다.

*** 신한은행, 기업 인터넷예금 도입

신한은행은 인터넷 뱅킹을 통해 지급 업무를 처리하려는 기업을 위해 26일부터 기업 전용 인터넷 예금인 'Biz-i 기업자유예금'을 판매한다.

법인이나 개인사업자 가운데 지난달 7일 서비스를 시작한 인터넷 기업금융 시스템인 '신한BizBANK'에 가입한 기업고객이 대상이며, 영업점 창구에서 신규 계좌도 개설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