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단신] 미래를여는사람들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06면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업체인 미래를여는사람들(www.dmok.net)은 온라인 환경에서 영화 장면이나 뮤직 비디오처럼 디지털 전자앨범을 자동 제작하는 사이트를 선보였다. 이 사이트를 이용하면 디지털 카메라나 카메라 폰으로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테마별 유형(템플릿)에 따라 선택하면 자동으로 편집돼 전자앨범을 만들 수 있다. 02-588-2545.

◆삼성전자는 체지방을 잴 수 있고 만보기로도 쓸 수 있는 '웰빙폰'(모델명 SPH-E3330)을 선보였다. 휴대전화에 체중.키 등의 기본 정보를 입력하고, 별도의 체지방 측정기에 양 손가락을 대면 체지방 수치가 적외선으로 전달돼 휴대전화 화면에 나타난다. 만보기 기능도 있는 이 휴대전화는 40만원대 중반이며, 3만원대의 체지방 측정기는 따로 사야 한다.

◆EA Korea가 인터파크 등 유명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신작게임 'NBA 라이브 2005'의 플레이스테이션2(PS2)용 버전 제품을 14일까지 예약판매한다. 16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하는 이번 예약 판매는 추첨을 통해 최고급 농구공을 준다. PS2(한글 자막)와 Xbox(한글 매뉴얼)용 제품은 각각 4만5000원이며 지난달 말부터 판매한 PC(한글 자막)용은 3만6000원이다.

◆음원 보유 사이트인 쥬크온(www.jukeon.com)이 일본 음반사인 에이벡스(AVEX)사와 음원 사용 계약을 했다. 에이벡스는 일본에서 발매한 보아의 싱글앨범 음원을 보유하고 있고, 아무로 나미에.하마자키 아유미 등의 음원도 가진 업체다.

◆한국정보문화진흥원(원장 손연기.www.kado.or.kr)과 미국 컴퓨터학회가 주관하는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가 11일 서울 백범기념관에서 대학생 180명과 코칭 스태프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대회는 정보통신부가 주최했다. 이 대회에서는 내년 3월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제29회 국제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에 참가할 아시아 지역 대표도 선발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