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세상] 전통 캐릭터 ·만화 공모전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6면

*** 전통 캐릭터 ·만화 공모전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교장 황선길)가 주최하고 중앙일보 ·MBC 등이 후원하는 제1회 한국 전통 캐릭터 ·만화 ·영상 공모전이 20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참가 대상은 전국의 초 ·중학생이며 한국의 전통적 문화요소가 포함된 작품이면 된다. 당선작은 23일 발표되며 25∼30일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에서 당선작 전시 및 상연회가 열린다.

*** '안시로 간 한국단편'상영

'안시 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 2001' 본선에 진출했던 일곱 편의 애니메이션이 오는 19∼26일 서울 예장동 서울애니메이션센터(http://www.ani.seoul.kr)에서 '안시로 간 한국 단편 애니들'이라는 제목으로 상영된다. '오토' '그랜드마'(이상 단편 경쟁부문), '아빠와 나' '어클락'(이상 학생 경쟁부문), '해발아기' '존재' '그래비티'(이상 단편 파노라마부문)등이다. 이밖에 센터에서 해외 배급을 지원한 작품 23편이 함께 상영된다.무료이며 선착순 입장. 02-3455-8484.

*** 日 만다라케 한국 상륙

일본의 대형 만화서점 만다라케가 한국에 상륙했다. 만화전문 인터넷 사이트인 ㈜예스애니가 일본의 대표적인 만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관련 매장인 만다라케와 콘텐츠 제휴 계약을 맺고 지난 12일부터 인터넷에 '만다라케 쇼핑몰'(http://www.k-mandarake.com)을 열었다. 오프라인 매장은 8월 열 계획이다.

만다라케는 1987년 중고 만화를 판매하는 책방으로 출발해 지금은 일본 안에 지점 5개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분점을 갖고 있을 정도로 급속히 성장한 벤처기업이다. 이번에 문을 연 쇼핑몰에는 신간 ·희귀 서적 ·장난감 ·CD ·비디오 ·캐릭터 상품 등이 갖춰져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