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뉴스 브리핑] LG, 홈페이지 새 단장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5면

***LG, 홈페이지 새 단장

LG그룹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lg.co.kr)를 전면 개편했다. LG는 단순한 기업 홍보 위주에서 벗어나

▶실시간 투자정보 검색

▶상품 쇼핑

▶원스톱 고객문의 시스템 등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대폭 강화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에 따라 홈페이지 이용자들은 LG그룹 14개 공개법인의 재무제표.주요 투자계획 등 각종 경영 지표 및 시황.공시 등을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으며, LG에서 만드는 3백여개의 상품을 온라인상에서 구입할 수 있다.

***현대車, 공작기계사업 인수

현대자동차는 최근 현대모비스와 현대중공업의 공작기계 사업부문을 통합하거나 인수해 자동차 전용 공작기계.공장자동화 설비.유연생산 시스템 등을 포괄하는 생산 체제를 갖추었다고 22일 밝혔다. 현대차는 수입 공작기계가 주도하는 연간 1천억원 규모의 공작기계 시장에서 20%의 시장점유율로 2백억원의 수입대체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경품도 7월부터 품질보증제 실시

오는 7월 1일부터 물건을 사면서 받은 경품도 수리.교환 또는 돈으로 되돌려 받을 수 있다. 재정경제부는 21일 이같은 내용을 담은 소비자보호법 시행령 개정안을 마련,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재경부 관계자는 "사업자들이 경품을 내걸고 물건을 판 뒤 경품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법적 근거가 없다는 이유로 외면하는 실정" 이라며 "경품이 고장 나면 한달 안에 고쳐주거나 교환 또는 환급해 주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