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TV중앙일보] 하늘 나는 보트 '플라잉 호버크래프트'

중앙일보

입력

탄력받는 한국형 원자력 발전소 수출

3월 4일 TV중앙일보는 탄력 받고 있는 한국형 원자력 발전소 수출 소식으로 시작합니다. 지식경제부는 한국 전력과 터키 정부가 이달 중으로 터키에 원전을 건설하는 방안을 함께 연구하기 위한 양해 각서를 체결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이어 필리핀 정부 역시 한국형 원전에 관심을 보이면서 원전 선진국인 미국과 프랑스 등이 큰 충격을 받고 있습니다.

디스커버리 채널, '김연아 다큐멘터리' 제작

피겨퀸 김연아의 성장 과정을 그린 다큐멘터리 '서울의 정신'이 제작·방영됩니다. 이는 다큐멘터리 방송인 디스커버리 채널과 서울시가 서울을 홍보하기 위해 공동으로 기획한 '힙 코리아-서울'(Hip Korea-Seoul) 시리즈의 세번째 작품인데요. 한강과 홍대 앞 거리 등 서울 명소를 배경으로 김연아가 세계적인 피겨선수로 커 가는 과정을 그려냈습니다. (영상편집: 이수진 기자)

한국VS코트디부아르 '이동국·곽태휘 축포'

해외파가 가세한 태극전사들이 기분 좋은 승전보를 울렸습니다. 4일 새벽 영국 런던에서 열린 아프리카의 강호 코트디부아르와의 친선경기에서 이동국의 선제골과 곽태휘의 헤딩골로 2대0 승리를 거뒀는데요. 영국 프리미어리그에서 활약중인 박지성과 이청용이 좌우 측면 미드필더로 기용됐고, 이영표와 차두리가 포백 수비진으로 배치돼 활발한 움직임으로 팀의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영상편집: 최영기 기자)

하늘 나는 보트 '플라잉 호버크래프트'

뉴질랜드의 한 발명가가 10년의 세월을 투자해 만든 '하늘 나는 보트'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위그'라는 이름의 이 보트는 시속 70km까지 물 위를 달리다가 그 이상이 되면 비행기처럼 하늘을 날 수 있는데요. 발명가인 루디 히먼은 바비큐 그릴에 사용되는 낡은 가스 장치와 100마력의 출력을 내는 자동차 엔진, 유리 섬유 등을 이용해 이 보트를 만들었습니다. (영상편집: 황호연 기자)

바다 위에 떠 있는 풍력발전기 '헥시콘'

스웨덴의 헥시콘사가 바다 위에 띄워 전력을 생산하는 해상 풍력발전소 모델을 제안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육각형 모양의 이 풍력발전 시스템은 전력생산 효율이 높을 뿐 아니라 구조물이 튼튼해 유지보수가 매우 수월하다고 하는데요. 헥시콘사는 앞으로 이 시스템이 수심 20~30m의 연근해 풍력발전에 가장 경제적인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영상: 최영기 기자)

몸에 좋고 맛도 좋아 대통령도 반한 '한방 음식'

한방건강도시를 표방하는 충북 제천은 조선시대부터 내려온 3대 약령시장 중 한 곳입니다. 이에 걸맞게 한방과 한정식의 만남을 표방한 맛집이 있는데요. 25가지 한약재를 바탕으로 오리훈재, 십전대보불고기 등 20여가지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궁정식은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메뉴라고 합니다. 이명박 대통령까지 그 맛에 반했다고 하는 충북 제천의 한방 음식을 '대통령의 맛집'에서 소개합니다. (영상: 최영기·강대석 기자)

중앙일보 뉴스방송팀

앵커: 표재용 아나운서: 주혜경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