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IT 메모] KT, 이동형 체험 매장 ‘쿡 쇼 팝업스토어’ 운영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15면

◆KT, 이동형 체험 매장 ‘쿡 쇼 팝업스토어’ 운영

KT는 신규 아파트 단지의 고객 유치를 위해 이동형 체험 매장인 ‘쿡 쇼(Qook Show) 팝업스토어’를 서비스한다. 이곳을 찾는 고객들은 통신요금을 컨설팅받고, 최신 단말기와 IPTV 서비스 등을 체험해볼 수 있다.

◆모바일 게임 ‘소울스트라이크’ 휴대전화 서비스

지오인터랙티브는 모바일 판타지 게임 ‘소울스트라이크’를 SK텔레콤과 LG텔레콤을 통해 출시했다. KT는 1월 중 서비스된다. 이 게임은 각자 역할을 맡아 행동하는 RPG형에 액션을 가미한 새로운 장르다. 또 단순한 원 버튼 방식에서 벗어나 섬세한 조작 방식의 타격감으로 흥미를 더해준다. 정보이용료는 3000원.

◆삼성전자, 미국 디지털TV 판매 4년 연속 1위

시장조사업체인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미국 디지털TV 시장에서 올 들어 11월까지 수량 기준 25.4%, 금액 기준 35.8%의 점유율을 기록해 각각 1위에 올랐다. 2위인 소니와의 격차가 수량은 13.6%포인트, 금액은 19%포인트 차이 나 사실상 올해 1위를 확정지었다. 2006년 이후 4년 연속 1위 점유율이다.

◆LG전자, 온실가스 감축 목표치 50% 초과 달성

LG전자는 올 한 해 동안 줄인 온실가스가 당초 목표치보다 50% 이상 늘어난 570만t에 이른다고 27일 밝혔다. 이 감축량은 서울의 11배 면적(약 6600㎢)에 잣나무 묘목 19억 그루를 심는 효과라는 것이다. LG전자는 설비개선·공정혁신·측정시스템 구축, 사무 공간의 낭비 요인 제거 등으로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