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산타들 장난감 선물 인심 후해졌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2면

올해 크리스마스에는 아이들에게 장난감 선물을 하는 부모들의 씀씀이가 커졌다. 지난해에 비해 경기가 회복되면서 기업들이 주는 상여금이나 격려금 봉투가 두둑해졌기 때문으로 보인다.

2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에 입점한 완구전문점인 토이저러스 5개 매장의 이달 매출(23일까지)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0.4% 증가했다.

신세계 이마트에서도 17일부터 23일까지 완구 매출이 지난해 동기에 비해 10%가량 늘었다. 온라인 오픈마켓 옥션(www.auction.co.kr)에서는 이달 들어 23일까지의 완구 판매량이 35% 정도 증가했다.

올해는 경기가 호전된 상황을 반영해 고가 제품들이 인기를 끌었다. 밴쿠버 겨울 올림픽을 앞두고 각종 겨울 스포츠를 게임으로 즐길 수 있는 패키지를 출시한 닌텐도 위는 22만원대이지만, 비교적 잘 팔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와 이마트에서 완구 매출 순위 1위에 올랐다. 19만8000원짜리 ‘이미지내리움 기차테이블세트’도 토이저러스의 판매 순위 2위에 올랐고, 인기 만화 캐릭터인 뽀로로와 함께 학습과 놀이를 즐길 수 있는 유아용 컴퓨터인 ‘뽀로로칼라컴퓨터(6만9800원)’가 3위를 차지했다.

이마트에서는 이달 초까지 하루 평균 4500개 이상 팔린 ‘메탈베이블레이드 배틀세트(4만9800원)’가 닌텐도에 이어 매출 순위 2위를 지켰다. 옥션에서는 로봇 완구 ‘반다이 파워레인저 엔진포스(5만2000원)’가 최근 1주일간 4000여 개나 팔려나가 1위에 올라 있다.

성광희 토이저러스 팀장은 “소비심리가 회복되면서 아이들을 데리고 크리스마스 선물을 사러 나오는 부모들이 많았다”며 “고가 상품들이 잘 팔려 전체적인 매출 신장을 이끌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