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 마당] ㈜유성글로벌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7면

◇ ㈜유성글로벌은 기업 홍보 및 선물용 크리스털 아트 상품을 개발, 판매하고 있다.

크리스털 속에 레이저를 쏴 기업 로고나 마크, 별자리 모양 등을 새겨넣는 제품이다.

소비자 가격은 개당 3만~5만원대. 이 회사는 '지난해 12월 신기술 벤처기업으로 지정됐으며' 이달'에는' 월드컵과 아시안게임 라이센싱 참여기업으로 선정됐다. 02-976-1330.

◇ 차량 진단기기 전문업체인 네스테크는 자동차 정비에 관한 인터넷 종합 서비스 시스템 '카맨 아이다스' (http://www.nex-tek.com)를 개발, 서비스에 들어갔다.

국내 모든 차종의 전자제어 부품 및 수리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02-3140-1420.

◇ 로터스는 풀.테이프.압정 등 별도의 접착 도구 없이 공지사항을 붙일 수 있는 게시판 '매직 보드' 를 출시했다.

표면에 특수 접착제 처리가 돼 있어 종이를 간편하게 붙였다 뗐다 할 수 있다. 기호에 따라 색상.디자인을 고를 수도 있다. 기본형은 가로 48㎝.세로 38㎝ 크기며 값은 7천원. 02-553-1988.

◇ 유니젠은 최근 '파이토로직스' 라는 신소재 탐색기술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는 인간의 유전정보를 활용해 천연식물에서 유용한 물질을 찾아내는 기술로 기존 방법보다 탐색기간을 크게 단축했다. 이 회사는 남양알로에에서 지난달 분사한 생명공학 벤처다. 02-413-0280.

◇ 수원대 박문수 교수팀(고분자공학과)은 봉화정공과 산학협동으로 복사기.레이저 프린터용 고성능 토너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토너 입자를 잘게 분쇄하는 공정을 도입해 지면 해상도를 2배 가량 높였으며, 시설비.원재료비 등 원가를 30% 가량 줄였다는 설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