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신상품·신기술] 무선카메라 방범장치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2면

*** 무선카메라 방범장치

경비.안전시설업체인 미국 SDN은 무선 카메라가 발송하는 화상.테이타.신호 등을 사무실.집 밖에서 컴퓨터.휴대용 전화기.무선호출기로 받아 사무실.집의 안전 상태 등을 수시 점검할 수 있는 장치인 '마이크로센티넬' 을 시판중이다. 집안을 비우고 출근했더라도 집안 곳곳에 설치된 높이 12.5㎝의 무선카메라 4대가 5분 간격으로 보내는 화상.E메일 등을 사무실 컴퓨터로 받아 집안 사정을 훤히 알 수 있다. 도둑이 들어오면 휴대용 전화기.무선호출기에도 신호를 보낸다. 집안에서는 다른 방에서 따로 놀고 있는 어린 아이들의 안전상태 점검에도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6백99달러. (http://www.microsentinel.com)

*** 클립 고정 소형TV

일본 카시오가 대형 클립을 사용, 책상.침대.야외등 어느 장소에 쉽게 붙여 시청할 수 있는 소형TV를 내놓았다. 해상도가 높은 반사도가 낮은 2.3인치 액정화면은 VTR 모니터로도 이용가능하다. 가격은 1만7천8백엔. (http://www.casio.co.jp)

*** PC 겸용 카오디오

카오디오 전문업체인 미국의 클라리온이 소형 컴퓨터 기능을 갖춘 차량용 멀티미디어 장비를 선보였다. 제품명 'AUTO PC' 인 이 오디오는 오디오.인터넷.이메일.네비게이션장치.핸즈프리통화 등의 다양한 첨단 기능을 수행한다. 메모리 용량이 8M인 이 제품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의 CE 오퍼레이팅 시스템을 사용, 간단한 음성인식도 가능해 운전 중 말로 조작할 수 있다. 가격은 1천2백99달러. (http://www.autopc.com)

*** 스캐너형 책 복사기

미놀타 미국법인이 서류.책을 빠르고 편하게 복사할 수 있는 스캐닝 장비를 판매중이다. 제품명 '북스크라이브 2000' 인 이 장비는 책 위에서 스캐닝 방식으로 복사, 기존 복사기처럼 책을 뒤집는 번거로움을 없애주고 책의 파손도 막아준다. 크기는 가로 27.세로 40(㎝)이고 1장 복사에 10초 걸린다. 가격은 9천9백95달러. (http://www.minoltausa.com)

*** 안경모양 LCD모니터

일본 소니가 DVD플레이어.VTR 등에 연결, 52인치의 가상 화면을 체감할 수 있는 LCD 모니터 '글래스트론 라이트' 를 최근 출시했다. 안경처럼 생긴 이 모니터는 무게가 95g여서 오랜 시간 쾌적하게 쓸 수 있다. 특수필터를 사용해 화상의 선명도를 높였고 눈의 피로를 덜어준다. 가격은 5만8천엔. (http://www.sony.co.jp)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