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해외 신상품·신기술] 얼굴에 난 솜털 제거하는 크림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2면

*** 얼굴에 난 솜털 제거하는 크림

얼굴에 털이 많아 고민하는 여성들을 위한 크림이 개발됐다. 면도날 회사인 질레트와 제약회사인 브리스톨-마이어스 스큅이 공동 개발한 '바니카' (VANIQA)는 모낭의 성장을 촉진하는 효소의 작용을 차단, 몇주만에 얼굴의 발모를 중단시키는 효력을 발휘한다. 바니카는 임상실험 결과 일부 여성의 얼굴에 발진이 나타나는 정도의 사소한 부작용밖에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내년초쯤 미 식품의약품국의 승인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http://www.bms.com).

*** 요금 싼 전화 선택하는 팩스

켄우드가 다양한 시외전화 요금을 비교,가격이 저렴한 전화를 자동적으로 선택하는 기능을 가진 첨단 팩스를 개발해 다음달부터 시판할 예정이다. 팩스에 보조장비인 무선핸드 스캐너를 장착할 경우 신문.잡지기사 등 문서를 그대로 송신할 수도 있다. 가격은 5만엔(http://woodcorp.com).

***가정용 충전기로 달리는 전기車

노르웨이의 싱크사가 소형 배터리를 이용한 2인승 미니 전기승용차를 개발, 본격 시판에 나섰다. 제품명 싱크 시티(THINK City)인 이 전기자동차는 19개의 니켈-카드뮴 배터리가 만들어내는 시간당 11.5㎾의 전기에너지로 움직이며 최고시속은 90㎞. 배터리 충전은 가정용 전원으로도 가능하다. 공해방지는 물론 크기가 길이 3m.넓이 1.5m에 불과해 주차난 문제를 해결하는데도 제격이다. 가격은 2만달러선(http://think.no).

*** 상처난 CD 손쉽게 고쳐

각종 CD의 표면에 생긴 상처.먼지 등을 손쉽게 없애주는 CD청소기가 나왔다. 미국의 디지털이노베이션사가 개발한 '스킵 닥터' (Skip Doctor)는 CD에 약제를 뿌려 삽입한 뒤 손잡이를 돌리면 청소용 바퀴가 회전하면서 CD표면을 얇게 깎아내는 제품. CD표면의 먼지만 닦아주던 기존 제품의 단점을 말끔히 해소했다. 가격은 34.99달러(http://www.digitalinnovations.com).

*** '손목시계' 로 작동하는 MD

소니가 세계최초로 손목시계형 리모콘을 이용해 무선으로 작동시킬 수 있는 첨단 MD(미니디스크)를 개발, 시판에 들어갔다. 제품명 MZ-E7W인 이 MD는 리모콘에 시간표시.알람기능 등이 내장돼 있어 손목 시계로도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4만2천엔(http://www.sony.co.jp).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