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제스트] 한국철도차량㈜ 전동차 56량 수주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5면

◇ 한국철도차량㈜는 ㈜대우와 협력해 타이완(臺灣)철도청으로부터 5천1백만달러어치의 전동차 56량을 수주했다.

◇ SK㈜는 국내 처음으로 모빌등 외국 메이저업체가 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대규모 화학공정용 촉매를 개발했다.

◇ LG전자는 디지털 오디오 CD 녹음재생기를 국내 최초로 개발, 내년 초부터 판매한다. 이 제품은 원하는 곡을 CD에 녹음하고 편집.재생할 수 있는 제품으로 CD 더블데크를 채용해 별도의 CD플레이어 없이 녹음이 가능하다.

◇ 대한해운은 25일 거제 옥포 대우중공업에서 액화천연가스(LNG) 10호선을 '아카시아' 호로 명명했다.

◇ 전자랜드21은 27일부터 TV.냉장고.컴퓨터.핸드폰 등을 구입할 수 있는 전자 상품권을 발행한다. 전자랜드21의 전국 40개 지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액면가는 10만원권, 5만원권, 1만원권 등 3종류다.

◇ 현대전자는 차세대 메모리 반도체 소자 제조의 핵심 기술중 탄탈륨 질산화(TaON) 막을 이용한 공정 기술을 개발했다.

◇ 새한은 불이 났을 때 독성가스가 발생하지 않는 흡음 단열재 '새스론' 을 개발해 판매한다.

◇ 삼성전기는 전세계 모든 방송을 수신할 수 있는 차세대 멀티튜너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 기아자동차는 축산업에 필요한 신형 5t 라이노 사료운반차를 25일부터 시판한다. 라이노 사료운반차는 배관 파이프의 구경을 확대, 사료 1t 배출에 걸리는 시간을 2분20초로 대폭 단축했다. 가격은 3천5백35만원.

◇ 두루넷은 유선망이나 이동통신 전화기를 활용해 인터넷 게시판을 사용할 수 있는 유.무선 통합 멀티미디어 게시판을 개발했다.

◇ 씨그나화재해상보험이 지난 7월 미국 에이스그룹에 팔림에 따라 회사 이름이 '에이스 아메리칸 화재해상보험㈜' 로 바뀌었다. 씨그나보험의 모든 계약은 에이스아메리칸보험 한국지점으로 자동 승계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