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명문 멜번대학교, 인터뷰프로그램 개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호주의 명문대학으로 손꼽히는 멜번대학교 인터뷰 프로그램이 오늘 29일 개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호주 빅토리아주의 수도 멜번에 위치한 멜번대학교(University of Melbourne)는 연구, 교육, 지식 전달을 통해 사회에 공헌하는 공공심이 투철한 교육기관으로 알려져 있다.

호주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역사를 가진 멜번대는 그 역사에 걸맞게 여러 분야에 걸쳐 세계적인 업적을 쌓았다. 2명의 노벨상 수상자 졸업생과 4명의 노벨상 수상자 교수를 배출했다. 메인 캠퍼스인 파커빌 캠퍼스(Parkville campus)는 8개의 병원, 우수 연구 기관, 다양한 지식기반 산업이 자리잡고 있는 호주 지식 보고의 중심지라고 할 수 있다.

△호주를 넘어 세계로 나아가는 대학, 멜번대학교

멜번대학교는 연구, 혁신, 교육과 학문 부분에 있어 150년의 긴 역사를 가지고 있는 대학으로, 2008년 영국 'The Times' 선정한 우수교육기관에 38위를 차지한 호주의 명문대학이다. 또한 졸업생들의 취업에 있어서도 학생들에게 아낌없는 지원을 제공하고 있어 졸업생 취업률 부문에서는 세계 9위를 차지하여 그 위상을 더하고 있다.

△졸업생 경력과 취업을 위해 전문적이고 포괄적인 서비스 제공

멜번대학교의 학생 경력 및 취업정보실에서는 재학생뿐만 아니라 졸업생에게도 다양하고 포괄적인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같은 멜번대학교의 노력은 호주 내뿐만 아니라 해외의 글로벌 기업으로부터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이러한 명성을 통해 여러 학생들이 졸업 후 다국적 기업으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기도 하다. 또한 취업 후에도 멜번대 졸업생들은 고용주들로부터 최고의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해 하반기에도 멜번대학교 입학담당관이 직접 한국을 방문하여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글로벌 인재를 꿈꾸는 한국 학생들을 만났으며, 멜번대 커리어센터에서는 기업들과의 활발한 네트워킹을 도모하기 위해 국내 대기업 담당자들을 직접 만나 멜번대학교 졸업생들의 취업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였다.

멜번대학교를 졸업하고 Ernst&Young에 근무하고 있는 졸업생은 “많은 한국 학생들이 멜번대학교의 수준 높은 교육 서비스와 졸업 후 취업률에 만족하고 있다”며 “멜번대학교는 학생 개개인의 아이디어를 존중함과 동시에 팀워크의 중요성도 강조한다”고 말했다.

또한 그녀는 "멜번대학교는 학생들의 우수한 잠재성을 개발하기 위해 혁신적인 사고를 하도록 가르친다”며 “처음 호주로 유학을 왔을 때 한국에서의 교육과는 다른 점들이 많아서 문화적인 충격을 겪기도 했지만 많은 직원들의 도움으로 새로운 교육 환경에 쉽게 적응할 수 있었다”고 힘든 시기를 이겨낸 경험을 밝혔다.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멜번대 한국에서 인터뷰프로그램 개최

오는 9월 29일(화) 서울 IDP에듀케이션에서 IDP 카운셀러의 통역 지원 하에 멜번대 입학담당자가 참여하는 인터뷰 프로그램이 개최된다. IDP에듀케이션은 호주대학총장협의회 설립기관으로, 국제영어능력평가시험 IELTS 주관사이다.

IDP 에듀케이션은 무료 상담, 수속 서비스를 통해 전 세계 70여 개 지사에서 호주의 모든 교육기관과 학생들을 연결시켜주는 창구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 멜번대 입학 담당관 인터뷰 일정: 9월 29일 (화) 오전 10시 – 오후 6시
▶ 장소: IDP 에듀케이션 종로지사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 6번 출구 광화문빌딩 11층)
▶ 문의 및 참가예약: 02-739-7246 www.idp.co.kr (온라인 예약가능)
▶ 멜번대 유학생 웹페이지: http://www.futurestudents.unimelb.edu.au/int/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