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TV중앙일보] 24살의 풋풋한 마릴린 먼로를 만나다

중앙일보

입력

F-15K 떴다…슬램-ER 등 첨단무기 무장

공군은 오늘 대구기지에서 북한 도발에 대비한 F-15K의 전투 태세훈련 현장을 공개했습니다. 비상출격 명령과 동시에 최첨단 무기를 장착한 F-15K가 신속하게 출격하는 모습이 언론에 공개됐는데요. F-15K는 오늘 공개 훈련에서 정밀공격용 장거리 순항미사일 슬램-ER과 합동정밀직격탄 JDAM, 복합유도방식을 갖춘 중거리 공대공 미사일 AIM-120C 등을 장착한 채 그 성능을 선보였습니다. 공군이 F-15K의 전투훈련 모습을 언론에 대대적으로 공개한 것은 이례적입니다.

서울대 교수 '시국선언문' 발표.....보수단체 몰려가 항의

서울대 교수 11명은 오늘 오전 교내 신양인문학술정보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가 고 노무현 전 대통령에 대한 검찰수사의 문제점을 인정하고 사과하라"는 시국선언문을 발표했습니다. 서울대 교수 124명의 명의로 된 선언문에는 노 전 대통령에 대한 검찰수사 과정이 전 정권에 대한 정치보복 의혹을 불러일으켰다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서울대 교수들이 시국선언을 한 것은 지난 2004년 3월, 88명의 교수들이 당시 노무현 대통령의 탄핵에 반대하는 선언을 발표한 뒤로 5년 만에 처음입니다.

[늬우스6070] 코로나에서 에쿠스까지.....한국차 많이 컸네

우리 자동차 산업은 이제 겨우 50년이 채 안 되는데요. 늬우스6070에서 '코로나' 가 있었던 '6070' 그 시절로 돌아 가 봅니다. 1966년 5월 26일 시판에 들어간 신진자동차의 '코로나1500'은 일본 도요타와 기술제휴로 선보인 신차였습니다. 열악한 우리나라 도로 사정에 꼭 맞다는 평을 받으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는데요. 이 밖에도 '시보레'와 '레코드', '포니' 등 추억의 자동차들을 만나봅니다.

[드림테크] 마법 같은 '손가락컴퓨터'

미국 MIT 공대가 지난달 '식스센스'라는 이름의 인터페이스 기술을 공개했습니다. '식스센스'는 초소형 카메라가 4가지 색깔의 고무를 낀 사용자의 손가락을 인식하고 컴퓨터틑 XY좌표를 이용해 손가락의 움직임을 알아냅니다. 마법 같은 이 손가락 컴퓨터는 사용자가 손목에 작은 원을 그리면 시간이 나오고 손바닥에 펼쳐진 전화번호를 누르면 전화가 걸리는데요. MIT의 미디어 연구소는 이 장치를 조금 더 일찍 상용화하기 위해 삼성전자와 함께 프로젝터 기능을 가진 스마트폰을 만들어 냈습니다.

소니 'PSP GO' 출시 임박…'명텐도' 위기

일본 소니사의 역작 PSP게임기의 후속모델인 'PSP GO'가 그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더 작아진 사이즈에 다운로드를 통한 게임 업데이트 등 새로워진 기능으로 무장한 이 게임기에 국내 게임 시장 역시 큰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특히 일명 '명텐도'라 불리는 국산 게임기 'GP2X Wiz'는 정식 발매된 게임타이틀 수가 적은데다 가격 경쟁력 역시 떨어져, 큰 타격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고래를 구하라"…55마리 중 10여마리만 '생존'

50여 마리의 흑범고래떼가 남아공 케이프타운 인근 해안가 백사장으로 올라왔습니다. 탈진한 고래는 해안에 물이 들어와도 숨만 헐떡일 뿐 좀처럼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결국 전문가들은 55마리 가운데 생존이 어렵다고 판단된 고래 35마리의 머리에 총을 쏴 안락사시켰습니다. 남은 고래 중 10마리도 과도한 스트레스로 숨이 멎었는데요. 한편, 이 흑범고래떼의 집단 폐사 원인은 아직까지 파악되지 않았습니다.

24살 풋풋한 마릴린 먼로를 만나다

할리우드의 전설적인 여배우 마릴린 먼로의 무명시절 사진이 60여년 만에 처음으로 공개됐습니다. 미국의 사진 전문 사이트인 라이프닷컴은 먼로의 미공개 흑백사진 10여 점을 공개한 것인데요. 사진 속에서 먼로는 반바지 차림으로 나무에 기댄 채 카메라를 응시하거나, 의자에 앉아 대본을 읽고 있습니다. 24살 풋풋한 마릴린 먼로의 모습을 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뉴스방송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