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하나대투증권 ‘멘토스’서비스가 뭐길래

중앙일보

입력


하나대투증권 ‘멘토스’서비스가 뭐길래
종목 추천부터 AS까지~ 고객 수익률 ↑

주식시장이 모처럼 회복세를 타고 있다. 하지만 일반투자자들은 고민이다. 어떤 종목에 어떻게 투자해야 할지 잘 몰라서다. 특히 온라인 HTS(홈 트레이딩 시스템)를 통해 주식투자를 할 경우엔 더욱 그렇다. 투자자들의 이런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증권사마다 온라인 고객에 대한 투자자문 서비스에 나서고 있다.
프리미엄 성태원 기자 seongtw@joongang.co.kr

서비스 출시 4개월만에 회원 7천명 돌파 하나대투증권의 경우 온라인 투자자문 서비 스인 ‘멘토스’에 주력해 투자자로부터 좋은 반 응을 얻고 있다.서비스 출시 4개월만에 회원 이 7000명을 돌파한 것이 그 증거다.고객 밀착 형 투자자문 서비스를 통해 추천 종목의 높은 수익률 실현을 도와주고 있는 데 힘입었다.대 개 일방적인 정보 전달에 그치고 있는 증권사 의 온라인 투자자문 서비스를 개선한 것이 주효했다.

멘토스란 ‘현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조언자’ 란 의미다. 하나대투증권은 ‘멘토스’가 가진 말뜻에 온라인 투자컨설팅 서비스의 기본 정 신을 담았다.온라인 투자 고객들에게 홈페이 지와 증권 온라인방송, 모바일 문자서비스 등 을 통해 다양한 투자정보를 실시간입체적으 로 서비스해 주고 있다.
 
또다른 특징은 종목 추천 뿐 아니라 고객이 직접 정한 멘토로부터 종목과 관련된 애프터 서비스를 문자로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고객 은 총 9명인 영업점의 베스트 영업직원(멘토 매니저) 가운데 한 사람을 멘토로 등록한다.그러면 멘토가 추천 종목이나 이익실현 혹은 손절매 시점 등을 문자로 알려준다.대개 증권 방송 진행자만 일방적으로 종목 을 추천한다.

하지만 하나대투증권의 멘토스 서비스는 방송을 진행하는 연구원 뿐만 아니 라 영업점의 멘토로 부터도 투자정보를 받을 수 있다.따라서 다양하고 객관적인 의견을 얻 을 수 있게 된다.이처럼 고객은 멘토스 홈페이지에서 본인의 투자성향에 맞는 멘토를 정하고 투자자문 서 비스를 받을 수 있다.추천 종목으로는 재무구 조 및 시가총액 등을 고려하여 일정 신용등급 이상 종목만 추천하고 있다.
 
시황·종목선정·매매타이밍 등 투자자문 온라인 투자자들은 주식으로 수익을 올리고 싶어 한다.하지만 대개가 정보의 홍수 속에서 어떤 종목을 사야할지 잘 모르는 서비스 사각지 대에 있다.하나대투증권은 이들을 대상으로 작 년 12월 22일 멘토스 서비스를 시작했다.각 영 업점의 멘토 매니저 및 연구원들을 통해 실시간 주식 정보를 제공해 고객들의 수익률 제고에 실 질적 도움을 주어 왔다.
 
실례를 들어보자.한 고객은 2월 5일~4월 1 일 약 두 달간 멘토 추천에 따라 투자를 했다.하이닉스, KC코트렐, 중앙바이오 등의 종목에 투자한 결과 약 100%의 수익률을 기록했다.그 는 4월 3일 멘토스 증권방송 ‘종목 대해부’ 에 직접 출연해 투자 경험담을 들려주었다.이 회사 뉴비즈니스 본부장 강승원 상무는 “글로벌 금융위기로 자산가치가 대폭 감소한 고객들 입장에서 보면 온라인 투자자문 수요가 무척 클 수밖에 없다.하지만 이들에게 만족할 만한 자문서비스를 못해 온 게 현실이었다”고 말했다.그는 이어 “하나대투증권은 멘토스를 통해 온라인 고객에게 주식, 펀드, 부동산 등에 대한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며 “특히 주식 시황 및 종목 선정, 매매타이밍 등에 대해 고객과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해 고객들이 매우 만족해 한다”고 강조했다.
 

문의 = 하나대투증권 고객상담실 (1588- 3111/hanaw.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