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필름의 영화 '접속' 은 관람객이 1백40만명 (개봉관 기준)에 이른 올해의 최고 히트 한국영화. 접속의 성공 비결은 우선 PC통신을 소재로 신세대 감성에 '접속' 한 것이 적중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치밀하게 계획된 영화음악도 빼놓을 수 없다.
영화 개봉직전 발매한 사운드트랙 음반 판매량이 54만장에 달했다.
이 역시 국내 영화음악으로서는 최고 판매 기록이다.
제35회 대종상 최우수 작품상을 비롯, 6개 부문의 트로피를 휩쓰는가 하면 젊은이들 사이에 '접속붐' 이란 새로운 풍조를 불러 일으키기도 했다.
통신인구를 적극적으로 공략하는 프로모션과 사전 여론조사로 배역을 선정하는등 치밀한 마케팅 전략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