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티즈 신차 출시 앞두고 '보안 특명'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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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대우가 이르면 올 8월 양산에 들어 가는 마티즈 3세대 모델의 보안을 유지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GM대우는 지난 12일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열린 '2009 북미국제모터쇼'에서 GM대우의 마티즈 후속모델인 '시보레 스파크'의 실물은 공개하지 않고 사진만 공개했다. 마크도 대우가 아닌 GM의 미국 시장 대표 브랜드인 시보레 마크를 달고 소개됐다. GM대우는 이 모델의 실물은 오는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이 모델을 생산하게 될 GM대우 창원공장은 공식 출시 전에 신차 정보가 새나가지 않도록 보안에 골몰하고 있다. 경쟁사나 언론을 통해 정보가 유출될까봐 출입을 통제하는 것은 물론 시제품 생산 구역에는 보안카드를 가진 직원외에는 출입이 금지돼 있다.

2세대 마티즈를 개발할 당시 공식 출시하기도 전에 정보가 외부에 새나가 회사가 발칵 뒤집힌 일이 있었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전에는 특별한 경우 사진 촬영을 하지 않는다는 등 조건을 달아 생산현장 접근을 가끔 허용한 예도 있었지만 2002년 10월 GM이 인수한 이후 보안은 더 강화됐다.

마티즈 시리즈는 동유럽을 포함해 전 세계로 수출되고 있는 효자 상품이지만 아직 북미 시장은 공략하지 못했는데 이번 3세대는 북미 시장에서도 반응이 좋아 시보레 브랜드를 달고 2011년부터 수출에 나선다는 게 GM의 전략이다.

이를 위해 회사측은 배기량도 기존의 800cc에서 1000cc로 늘렸고 '혁신적인 디자인, 최고의 연비와 경제성'을 지녔다고 강조한다.

GM대우 창원공장은 오는 7월말까지 공장입구와 마티즈 생산라인 통제를 계속한다는 방침이다.

디지털뉴스 jdn@join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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