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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의 장례문화를 이끌어 가는 대한민국 1등상조, 보람상조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상조문화가 달라지고 있다. 과거 복잡하고 까다로운 의식 절차에만 연연했던 상례 의식들이 점차 체계적이고 간소화 되어 가는 추세다. 오늘날 상조문화는 유가족의 슬픔을 질서 있고 정갈하게 표현하면서도 고인의 유덕을 기릴 수 있는 실질적인 절차로 이행되고 있다.

우리의 상조문화를 대표하는 기업에 18년 전통의 ㈜보람상조(회장 최철홍)가 있다.
요즘 들어 우후죽순 생겨 나는 많은 상조 회사들이 있지만 상조 업계의 대표 브랜드인 보람상조는 1991년, 국내에 “상조”라는 개념이 정착되기 전부터 업계 선두주자로 사업을 시작해 현재까지 장례 서비스 분야에 새로운 지평을 열어 가고 있다.

보람상조가 대한민국 상조문화 대표 기업으로서 자리 잡을 수 있었던 것은 단순히 장례를 대행하는 기업을 넘어선 보람상조만의 차별화 된 서비스와 고객을 내 부모와 내 형제처럼 생각하는 기업 이념 및 철학이 있어 가능했다.

매달 3만원으로 고품격 장례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람상조는 타 상조기업에서 롤모델로 삼을 만큼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약 50여 가지의 장례용품 제공은 물론 6명의 장례전문지도사(FD) 파견, 그리고 고인전용 링컨컨티넨탈 장의리무진과 꽃장식 선두차 등은 보람상조만의 차별화 된 서비스로 품격 있고 정중하게 고인을 모셔드린다.

또한 옛 조선왕실의 전통 장례에서만 볼 수 있던 “왕실궁중대렴”은 국내 1급 장례 지도가사 약 1시간에서 2시간 정도 내 가족처럼 정성껏 궁중렴을 진행해주는 서비스로 고객에게 큰 감동을 선사한다.

요즘 들어 많은 사람들이 장례문제를 먼 미래나 남의 일로만 생각하지 않는다.
그래서 큰 일이 갑자기 생기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미리 미리 준비하고자 하는 움직임이 늘고 있는 추세다.
보람상조의 고품격 서비스가 현재 들어 더욱 각광 받는 이유는 장례 문화에 대한 사람들의 니즈와 사회상을 정확히 꿰뚫고 있기 때문이다.

보람상조는 장례에 관한 새로운 생각과 절차를 대한민국에 성공적으로 정착시켰다.
단순히 상조회사를 넘어 현대적 상조문화를 창조해나가는 그들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본 자료내용은 정보제공자에게 있습니다. 자료제공: 보람상조>

조인스닷컴(Join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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