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영상SW.VOD-96영상.미디어 엑스포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5면

화려한 3차원 그래픽과 애니메이션 입체영상을 구현해주는 영상소프트웨어와 주문형 비디오(VOD)시스템은 새해 국내 멀티미디어시장을 주도할 유망분야로 꼽힌다.이번 전시회에는 삼테크.대림정보기술.중앙정보처리.이미지디자인그룹.CD플러스 등 5개사가 첨단 영상제품을,맨텍.이씨오(ECO).진엔지니어링정보통신등 3사는 VOD시스템을 선보여 관람객들을 매료시키게 된다.
삼테크는 3차원 조명효과와 명암.원근(遠近)이 뚜렷한 매혹적인 그래픽 제작용 애니메이션 시스템.3D 스튜디오 맥스'와 1백여가지 3차원 영상을 불러다 실감나는 그래픽을 만들 수 있는.알라딘 시스템'을 선보인다.전시장에서 직접 작품 을 만들며 3차원 영상을 체험해 볼 수 있다.인터넷 홈페이지나 전자출판용그래픽에 관심있다면 이미지디자인그룹의 전시관을 둘러보면 좋다.
동영상.그래픽.사진등 3천여종의 화상파일이 들어 있는.매터리얼소스 3000'과 그래픽 디자인방법 을 담은.아트백'CD롬 타이틀이 전시된다.중앙정보처리㈜는 미국 애시메트릭스사의 멀티미디어 CD롬타이틀 저작도구.툴북 Ⅱ시리즈'를,CD플러스는 1천여종의 CD롬타이틀과 비디오CD를 각각 전시해 첨단 영상의 묘미를 보여준다.맨텍사는 미 국 스타라이트사의 VOD용 소프트웨어.스타웍스'를 채용한 실시간 멀티미디어 교육시스템과 영상시스템을 전시,원격 교육의 활용사례와 미래 영화관의 모습을 보여준다. <양영유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