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공공기관 취업하세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2면

일부 공기업과 공공기관이 올 하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취업 포털사이트 인크루트에 따르면 현재 채용 절차를 진행 중인 기업은 다음과 같다.

▶한국방송공사는 프로듀서·기자·아나운서·촬영기자·카메라·방송경영 등 분야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나이와 학력에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홈페이지(recruit.kbs.co.kr)에서 27일까지 접수한다.

▶한국토지신탁은 대졸 신입사원을 뽑는다. 법률·경영 관련학과 전공자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29일까지 홈페이지(koreit.co.kr)에서 입사지원서와 자기소개서를 내려받아 작성한다.

▶평택도시공사는 행정직(보상분양·기획평가·협약·총무회계)과 기술직(도시계획·토목·건축·조경)에서 경력 직원을 모집한다. 경기·서울·인천 등 수도권에 살거나 본적이 평택이면 지원할 수 있다. 27일까지 온라인(www.puc.or.kr)으로 접수한다.

▶여수도시공사는 행정직(재무·회계관리·보상·분양)과 기술직(토목·건축·도시계획·해양개발)에서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학력·전공·거주지역에 제한이 없으며, 어학 우수자와 재무회계·컴퓨터 관련 자격증 소지자에게 가산점을 준다. 28일까지 홈페이지(yeosu.incruit.com)에서 접수한다.

▶교통안전공단은 전문 경력직을 뽑는다. 모집 분야인 안전연구직(초경량비행장치 검사)과 교수직(도로교통안전진단) 모두 전문 자격증과 일정 기간 이상 근무 경력이 있어야 한다. 29일까지 홈페이지(www.kotsa.or.kr)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한다.

▶강화군시설관리공단은 일반직과 기술직 직원을 채용한다. 일반상식·행정법·영어 등 필기시험을 치른다. 강화군 내 주민등록상 주소를 둬야 지원 가능하다. 응시원서는 공단에서 직접 교부받아 31일까지 방문 접수한다.

박현영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