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걱 내 허벅지! 하체 비만의 해결책은?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여성의 적! 두꺼운 허벅지

사례1 : 28세 회사원, 김 oo씨. 평소에 수영 등 운동으로 다져진 탄탄한 몸매 소유자. 하지
만 상체에 비해 두꺼운 하체로 짧은치마나 핫팬츠는 엄두는 나지 않는다고 고민.

사례2 : 20세 대학생, 최 oo씨. 학창시절부터 시작된 하체 비만으로 허벅지 전체가 두꺼워고민.

사례3 : 26세 회사원, 이 oo씨. 허벅지 상부와 엉덩이 주위로 이어지는 승마바지를 입은 듯한 모양으로 바지 입을 때 너무 고민.

위의 사례와 같이 많은 여성들이 상체와 하체의 불균형으로 인해 고민하고 있다. 특히 서양인처럼 전체적인 비만이 아닌 하체비만의 경우는 운동을 해도 잘 빠지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운동이나 다이어트를 해도 상체의 살은 빠지지만 하체는 잘 빠지지 않아 오히려 더 불균형이 심화된다. 그럼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식이요법
기본적으로 고지방음식들은 피하는 게 좋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탄수화물의 양을 줄이는 것이다.
얼마 전 보고 된 한 연구 자료에 의하면 과도한 탄수화물의 섭취가 두꺼운 허벅지의 원인이 된다고 한다. 우리나라처럼 밥을 주식으로 하고 특히, 여성들의 경우 밀가루 음식(빵, 라면, 떡등) 들을 좋아하는 경우가 많아 하체비만을 더욱 유발할 수가 있는 것이다.
그래서 탄수화물 관련 흰색의 음식들은 비율을 줄여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운동요법
맛사지가 체지방을 분해할 순 없지만 효과까지 무시할 순 없다.
맛사지는 피부를 손으로 문질러 피부나 근육의 혈액 순환을 원할히 하며 림프액의 흐름을 촉진시켜 독소와 노폐물을 잘 배출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하체가 뭉치고 붓는 경우에 도움을 줄 수 있다.또한 스트레칭이나 요가등도 하체비만에 도움을 줄 수가 있다.

그래도 안되면?
위와 같이 해도 쉽게 해결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는 체형관리 전문 클리닉에서 도움을 받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다.
쉬즈클리닉 지방흡입센터 정은호 원장에 의하면 요즘은 레이저지방흡입으로 지방을 부드럽게 만든 다음, 수술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수술이 예전보다 훨씬 간편해지고 안전해졌으며 수술 결과에 있어 특히 허벅지의 경우 만족도가 높다고 한다.

이제 너무 고민만 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아름다움을 찾아 노력하는 것도 현대를 살아가는 여성들의 당당한 모습이라 할 수 있겠다.

▶ 도움말 : 쉬즈클리닉
▶ 홈페이지 : http://www.shesclinic.com/main.asp
▶ 상담전화 : 02-6282-2521

<본 자료내용은 정보제공자에게 있습니다. 자료제공 : 쉬즈클리닉>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