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신상’하면 떠오르는 연예인에 서인영ㆍ빅뱅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신상’하면 떠오르는 연예인에 서인영ㆍ빅뱅

‘신상’하면 떠오르는 연예인으로 서인영과 빅뱅이 남녀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신상품 무료 체험 전시장 샘플랩(www.mysamplelab.com)이 오프닝 기념으로 초청한 파워블로거와 프로슈머 체험단(얼리어답터) 225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모바일 설문 조사 결과다.

조사 결과 78.2%에 해당하는 176명이 ‘신상하면 떠오르는 연예인’ 1위로 서인영을 꼽았다. 여자 연예인 가운데는 이효리(9.3%), 원더걸스(7.6%), 전지현(3.1%), 윤은혜(2.8%)가 그 뒤를 이었다.

남자 연예인 가운데는 빅뱅이 42%의 지지를 받으며 1위를 차지했다. 다음으로는 장근석(27.7%), 강동원(20.5%), 이준기(7.6%), 서태지(2.2%)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샘플랩은 회원가입(연회비 2만원)을 하면 전시장을 방문할 때마다 신상품을 무료로 5개에서 최대 10개까지 가져갈 수 있는 공간이다. 회원들은 무료로 제품을 가져갈 수 있는 대신 온라인ㆍ모바일을 통해 전달되는 제품에 대한 간단한 설문에 참여하면 된다. 샘플랩은 소비자 입장에서는 누구보다 빨리 신상품을 무료로 가져갈 수 있다는 혜택이 있고, 기업 입장에서는 신상품에 대한 시장 조사를 타깃팅된 소비자로부터 스피디하게 받아볼 수 있다는 데 장점이 있다.

디지털뉴스 jdn@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