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던 경기장면.오닐 데뷔시절등 NBA스타 비디오에 담아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2면

미국 프로농구(NBA)스타들의 활약상을 담은 비디오가 나온다. 애틀랜타올림픽을 2주 앞둔 7월5일 전세계적으로 동시에 출시되는 이 비디오는 NBA가 공인한 것으로 국내 배급은 20세기폭스비디오가 맡는다.
이번에 출시될 비디오는 모두 5편.우선 인물 다큐형식으로는 ▶돌아온 농구황제 마이클 조던의 멋진 경기장면과 최근 동향을 담은 『마이클 조던』 ▶올랜도 매직의 「공룡센터」 섀킬 오닐의고교시절 활약상과 NBA데뷔 시절을 담은 『섀킬 오닐』편이 준비돼 있다.오닐이 직접 부르는 뮤직비디오도 들어 있다.
『USA 올림픽팀』편에서는 역대 미국올림픽 농구팀중 최강이라는 96애틀랜타올림픽팀 선수들의 면면을 살펴보고 그 파워와 전력의 하이라이트를 보여준다.
또 『라이징 스타』편에서는 섀킬 오닐과 숀 켐프를 비롯,래리존슨.앤퍼니 하더웨이.댄 마젤리.헤럴드 마이너.케니 앤더슨등 NBA스타들의 다이내믹한 모습과 경기 하이라이트를 담고 있다.
이와함께 『잼 세션』편에서는 역대 NBA스타들의 환상적인 덩크슛.슬램 덩크슛 장면들이 신나는 록과 랩뮤직을 배경으로 36분간 펼쳐진다.20세기폭스비디오 조형진대리는 이와관련,『초등학교 농구공보내기 캠페인을 비롯해 즉석 농구 슛게임 ,대학농구팀초청 사인회등 다양한 판촉활동을 벌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20세기폭스비디오측은 오는 10월에도 올랜도 매직의 주장으로있는 그랜트 힐 시리즈등 3편,내년 1월에는 가장 멋지고 재미있는 플레이등 3편을 3개월마다 계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형모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