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충무로통신>한국.폴란드 첫 합작영화 만들어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2면

…『아름다운 청년 전태일』의 제작사인 시네2000이 국내 처음으로 폴란드와 합작영화 『바르샤바의 이방인』(영어제목:Taegwondo)을 만든다.한국에서 적응하지 못한 40대 남자가 폴란드에서 태권도사범으로 새출발하면서 겪게 되는 얘기를 그린 이 영화의 연출은 현재 폴란드에서 감독으로 활동하고 있는 문승욱(29)씨가 맡는다.
그러나 주인공 K를 제외한 전배우와 제작진은 폴란드의 MS사가 맡게 된다.문승욱감독은 폴란드 국립영화대에 유학중 현지에서활동을 시작한 신인.국내에서는 제1회 단편영화제에서 『어머니』로 심사위원특별상을 받으면서 이름이 알려졌다.모 두 폴란드 현지에서 촬영되는 『바르샤바의 이방인』은 9월 촬영에 들어가 내년봄 한국과 폴란드에서 동시개봉될 예정.
…6월초 개봉예정인 이명세감독의 『지독한 사랑』의 주제곡을 재미 바이올리니스트 김지연(24)씨가 연주해 화제다.정경화.김영욱씨의 뒤를 이어 세계무대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김지연씨는 영국의 클래식CD지가 선정한 21세기를 이끌어 갈 차세대 연주자 30명에 포함되기도 했다.
***이정재 상대역 공모 …선익필름은 6월27일 군제대와 함께 김영빈 감독의 『불새』에 출연이 예정된 이정재의 상대역을 공개모집한다.『불새』는 하루하루 되는대로 살아가다 후원자를 만나 야심가로 변한 한 남자 영후(이정재)의 사랑과 야망에 관한얘기로 상대 역인 현주는 맑고 포용력있는 23세 전후의 여자다.문의 278-1115.
***골수암환자 돕기 시사회 …『유망의생』 수입사인 효능영화사(대표 장일도)는 23일 오후8시 서울 국도극장에서 골수암환자 돕기 유료시사회를 갖는다.또 영화를 상영하는 동안 극장로비에 골수공여지원을 받는 창구도 마련키로 했다.입장료 6천원.문의 318-718 7.
***비만녀 체험수기 공모 …뚱뚱한 여자의 사랑얘기를 그린 영화 『코르셋』이 6월초 개봉을 앞두고 뚱뚱한 몸매 때문에 고민했던 사람들의 체험수기를 공모한다.분량은 2백자 원고지 10장안팎이며 응모기간은 5월27일~6월7일.문의 766-7406.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