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금주의인물] 양정례 당선인, 인물정보 검색 4주째 2위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29면

4월 셋째 주부터 넷째 주까지 인터넷 주소창을 통해 가장 많이 검색된 인물은 양정례(사진) 친박연대 비례대표 국회의원 당선인이었다.

양정례 당선인은 4월 상순 2위에서 하순엔 1위로 올라서 4월 한 달간 네티즌의 관심을 끌어 모은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그동안 높은 순위를 유지해온 이명박 대통령과 박근혜 대표는 10위권 밖으로 밀려나 최근 한나라당과 정부에 대한 국민의 지지율 하락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전체적으로 정치인이 높은 순위를 보였으며,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 진출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박지성이 순위권에 오르는 등 다양한 분야의 인물이 인터넷 주소창에서 검색되고 있다.

기업인과 정치인·공무원의 인물정보가 풍부한 조인스 인물정보의 경우 양휘부 전 방송위 상임위원과 양정례 당선인이 4주 동안 열람 순위 1위와 2위를 기록하고 있다. 최근 회장직을 사임한 이건희 전 삼성 회장이 9위에, 회장직을 대신하게 될 이수빈 삼성생명보험 회장이 3위에 올라 삼성그룹 앞날에 대한 관심을 반영했다.

조인스 한글인터넷주소 도우미를 다운받고 인터넷 주소창에 ‘[인물명]인물정보’를 치면 조인스 인물정보에서 제공되는 자세한 정보를 빠르게 볼 수 있다. 예) 이명박인물정보, 이효리인물정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