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상반기 히트상품 3題-더아름답게.작아도 高기능.엔高혜택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8면

올상반기 일본 시장 히트상품의 키워드는 「작아도 高기능.엔高혜택.아름다움」등 세가지다.
니혼게이자이(日本經濟)신문사가 27일 발표한 올상반기 히트상품은 소비부진을 반영해 소형상품을 위주로한 소위「텍사스 히트(행운의 안타)」형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예컨대▲간이형휴대전화(PHS).레저용차(輕RV)인 파제로미니(미쓰비시자동차).미니디스크 플레이어(MD)등과 같이 소형.저가격이면서도 高기능상품▲하와이여행,美GE사의 냉장고,1백30엔짜리 햄버거등 엔高 혜택을 받은 가격하락상품및 서 비스▲스벨트(쌀빼는 제리형 보디화장품),가슴을 강조한 비키니 수영복,피하지방 없애는 해초비누,배꼽노출형 패션,애완동물도 넣을 수 있는브래지어(와콜社)등 아름다움을 살릴 수 있는 상품등.
이밖에 재난이 많이 발생한데 착안한 방재용품과 지진보험등이 히트했고 세계화의 바람을 타고 인터네트와 美프로야구에 진출한 노모 에이유(野茂英雄)의 노모T셔츠.액세서리등이 인기를 끌었다. [東京=郭在源특파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