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상반기 일본 시장 히트상품의 키워드는 「작아도 高기능.엔高혜택.아름다움」등 세가지다.
니혼게이자이(日本經濟)신문사가 27일 발표한 올상반기 히트상품은 소비부진을 반영해 소형상품을 위주로한 소위「텍사스 히트(행운의 안타)」형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예컨대▲간이형휴대전화(PHS).레저용차(輕RV)인 파제로미니(미쓰비시자동차).미니디스크 플레이어(MD)등과 같이 소형.저가격이면서도 高기능상품▲하와이여행,美GE사의 냉장고,1백30엔짜리 햄버거등 엔高 혜택을 받은 가격하락상품및 서 비스▲스벨트(쌀빼는 제리형 보디화장품),가슴을 강조한 비키니 수영복,피하지방 없애는 해초비누,배꼽노출형 패션,애완동물도 넣을 수 있는브래지어(와콜社)등 아름다움을 살릴 수 있는 상품등.
이밖에 재난이 많이 발생한데 착안한 방재용품과 지진보험등이 히트했고 세계화의 바람을 타고 인터네트와 美프로야구에 진출한 노모 에이유(野茂英雄)의 노모T셔츠.액세서리등이 인기를 끌었다. [東京=郭在源특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