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초원>부킹 잘하려면 식당 이용을-골프장,이용줄자 고육책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5면

골프장의 클럽하우스내 식당이용을 기피하는 골퍼들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를 이용하지 않는 회원들에게 제재를 가하는 골프장들이 늘고 있다.
이포CC는 회원들의 프로숍과 식당이용을 전산화해「실적」에 따라 부킹우선권을 주는 제도를 최근 시행하고 있다.또 인천국제CC는 회원들이 골프를 치고 주변의 식당을 이용하다 「단속반」에적발될(?) 경우 다음 부킹에 불이익을 주고 있 다.
이밖에 대다수의 골프장이 회원 통신문등을 통해 『회원들의 식당이용 기피로 경영에 많은 어려움이 있다』며 적극적인 이용을 호소하고 있지만 별효과가 없어 모종의 제재조치를 검토중이다.
한 골프장 관계자는 『식당매출은 연간 골프장 총매출의 20~30%를 차지하고 있다』며 『최근 들어 이를 이용하는 골퍼들이점차 줄어 경영수지에 많은 어려움이 있다』고 울상을 지었다.
그러나 대다수 골퍼들은 『음식맛이 없을 뿐만 아니라 가격도 일반 음식점보다 20~30%가 비싸다』며 『값싸고 다양한 음식개발이 우선돼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드라이버 개발에 첨단공법이 도입된 것은 오래 전의 일이다.
그러나 아이언은 신소재개발에서 드라이버보다 많은 제약을 받아왔다.헤드의 뒷면 모양을 바꾸거나 바닥(솔)의 넓이를 넓혔다 줄였다 한 게 고작이다.
아이언 전문회사인 브리지스톤이 선보인 「스피샤」아이언(사진)은 골프채마다 이종(異種)헤드소재를 채택,아이언의 기능을 극대화했다. 3~5번 아이언은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해 롱 아이언의단점인 방향성의 안정을 꾀했다.6~8번 아이언은 티타늄 인서트로 만들어 비거리와 타점면적(스위트스폿)을 넓혔다.
또 숏 아이언은 동합금을 사용해 숏 아이언의 생명인 스핀효과와 타구감을 극대화했다.
국내최초로 전타석(54타석)완전 무인자동화 시스템을 갖춘 청담스포피아 골프연습장이 3개월 과정의 제2기 골프스쿨 수강생을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주니어반(초중고생)10명,주부반 18명이며 오는 13일까지 선착순 마감.(3442)0548.
***WPGA연수생 모집… 한달과정 골프전문誌인 『골프라이프』가 미국의 골프전문교육기관인 WPGA 연수생을 모집한다.1개월 동안 실시될 이번 연수는 컴퓨터를 이용한 스윙분석과 필드레슨으로 진행된다.
또 95미국오픈과 영국오픈 대회 관람객도 모집중이다.(547)1972.
〈金鍾吉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