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본비디오>"나홀로 집에"-소중한 가족의미 되새겨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7면

바쁜 일정때문에 가족들과 함께 지내는 시간이 무척이나 아쉽다.집에 있는 날이면 가능한한 온가족이 함께 비디오를 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노력한다.가족간 유대감을 높이기에 아주 좋은 방법이다.코미디나 휴먼 드라마등 어른.아이가 함께 즐 길 수 있는비디오를 주로 본다.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이 매컬리 컬킨 주연의 코미디『나홀로 집에』다.3년전 방송이 없는 어느날 온가족이 유쾌한 시간을 보낼수 있게 만들어준 비디오다.
어른들의 실수로 휴가길에서 낙오돼 집에 홀로 남은 캐빈이라는꼬마가 기지를 발휘해 도둑들을 보기좋게 물리치는 이야기가 줄곧웃음을 자아냈다.
평소 그렇게 싸우던 형이나 자신만 미워한다고 여겼던 부모들과막상 떨어져 있게 되자 사무치게 그리워하는 캐빈의 모습,아들이걱정돼 프랑스에서 미국으로 황급히 돌아오는 어머니의 모습을 보며 가슴 찡한 감동을 받았다.인간에게 가족은 얼마나 소중한 것인가. 무엇보다 인상적인 장면은 캐빈이 아무도 없는 틈을 타 세면대에서 어른처럼 면도도 해보고 아빠의 모습을 그대로 흉내내면서 손뼉을 치며 스킨로션을 바르는 장면이었다.이 장면을 보다가 나는 아들을 슬쩍 바라보고는 씩 웃었다.이 녀석도 내가 집에 없을 때 그렇게 아빠 흉내를 내는가 싶어서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